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간읽어볼까

냠냠 한식이야기1…한식의 유래를 소개해주는 만화

NSP통신, 박지영 기자, 2020-01-02 14:03 KRD7
#신간도서 #냠냠한식이야기 #한식유래 #한식만화 #스튜디오돌곶이
NSP통신

(서울=NSP통신) 박지영 기자 = 신간도서 냠냠 한식이야기1(글‧그림 운은주, 곽기혁 출판사 스튜디오 돌곶이)은 탐스러운 음식 일러스트와 함께 한식의 유래를 소개해주는 만화다.

세종학당재단에서 5개 국어로 번역돼 세계 60개국에서 한국어·한국문화 교육교재로 쓰이고 있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만 꾹꾹 담기 위해 한식진흥원의 감수를 받았다.

한식이라고 하면 왠지 맛없는 음식을 생각할 수 있다. 햄버거, 피자, 돈까스… 외국 음식엔 맛있는 게 더 많다고 생각하기 때문.

G03-8236672469

그런데 알고 보니 치킨이 우리나라 음식이었다는 것은 잘 몰랐을 것이다. 그리고 짜장면도. 떡볶이, 쫄면, 씨앗호떡 한식에도 맛있는 게 많다.

한식인데도 한식인 줄 몰랐던 우리 음식은 또 뭐가 있을까? 그리고 그 음식들은 언제부터 먹게 된 걸까? 이제부터 이 책을 통해 전국을 떠돌며 맛있는 음식들을 맛보고 한식의 유래를 알아가보자.

한편 저자 문은주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에서 애니메이션을 공부하며 단편 만화 ‘여우누이’, 단편 애니메이션 ‘사자탈’을 제작했다. 졸업 후 스튜디오 돌곶이에서 ‘만화 한국전래동화’, ‘냠냠 한식이야기’를 그렸으며 개인 홈페이지와 유튜브에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자 곽기혁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에서 애니메이션을 공부하고 단편 애니메이션 ‘머슬맨’, ‘씨름’ 등을 제작해 국내외에서 많은 상을 받았다.

NSP통신 박지영 기자 jy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