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장동현 SK 사장 “딥체인지 성과 창출 통한 구성원 행복 극대화”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1-02 15:20 KRD7
#SK(034730) #장동현 #딥체인지
NSP통신-SK 장동현CEO (SK)
SK 장동현CEO (SK)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장동현 SK 사장이 2일 2020년 신년사를 통해 “올해는 우리 함께 딥체인지(Deep Change) 성과 창출을 통한 구성원 행복 극대화라는 경영방침 아래 세 가지 중점 추진과제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자”고 밝혔다.

장 사장이 제시한 3가지 중점 과제는 ▲New Financial Story 기반의 포트폴리오 이동 ▲일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구성원 주도의 행복 디자인이다.

장 사장은 우선 “작년 한 해 우리는 바이오∙제약, 소재, 新에너지 등 新성장영역에서 투자 성과를 가시화했다”며 “올해도 지속적인 성과 창출을 통해 시장의 신뢰와 기대에 부응하는 차별적 Equity Story를 입증해야 한다”고 밝혔다.

G03-8236672469

장 사장은 이를 통해 “주주가치를 제고하고 새로운 성장 영역에 투자할 때 우리를 신뢰하는 외부 투자자들의 공동투자 참여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주회사로서 투자회사들의 포트폴리오 혁신을 통해 성장을 지원하고 투자 선순환 체계를 바탕으로 기업가치를 끌어올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올해는 사회적 가치 관점의 투자 프로세스를 강화하고 투자뿐 아니라 포트폴리오 가치 상승(Value-Up) 과정에서도 사회적 가치가 기반이 되는 체계를 확립해야 한다”며 “사회와 함께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는 우리의 이런 노력들이 투자회사에까지 확산되고 외부 이해 관계자들에게도 공감과 신뢰를 얻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장 사장은 “행복 세상으로의 전환에 대한 구성원 여러분의 Commitmemt 아래 올해는 행복경영 시스템을 새롭게 디자인해 실질적인 구성원의 행복을 창출해 나갈 것”이라며 “행복 추구의 주체인 구성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Speak Out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