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단독

쎌바이오텍, 대장암치료신약 첫관문 통과...‘전임상결과 긍정적’

NSP통신, 박정섭 기자, 2020-01-07 10:00 KRD2
#쎌바이오텍(049960) #대장암 #단독 #신약 #임상

대장암치료제 CBT-P8, 전임상서 결과 긍정적....곧 IND 임상1상 신청

(서울=NSP통신) 박정섭 기자 = 프로바이오틱스 ‘듀오락’으로 잘 알려진 쎌바이오텍(049960)의 대장암치료신약(CBT-P8)이 개발의 첫 관문을 통과했다. 전임상결과가 긍정적으로 나왔기 때문이다.

쎌바이오텍에 따르면 동물을 대상으로 실시한 대장암치료제의 결과가 긍정적으로 도출됐다. 회사 한 관계자는 "천연물질 성분이라 전임상에서 실시한 독성과 유효성면에서 결과가 괜찮게 나왔다"며 "이를 토대로 서류를 작성해 식약처에 임상 1상 IND를 위한 서류를 제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IND서류제출을 위해 현재 전임상결과에 대한 데이터를 최종적으로 취합중이라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곧 서류제출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쎌바이오텍은 늦어도 올해안에 본격적인 임상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G03-8236672469

쎌바이오텍이 개발 중인 대장암 치료제은 유산균으로부터 분리한 정제단백질인 P-8이 대장암에 현저한 치료효과가 있음을 밝히는데 목적이 있다. 유산균 유래 천연물질을 활용한 항암제라는 점에서 합성화합물의 항암제 부작용을 극복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유산균기반의 항암제는 섭취하기도 쉽고 장에 직접 도달함으로 치료효과도 높을 것이란게 회사측 설명이다.

쎌바이오텍은 대장암 치료제 개발을 위해 경기도 김포 본사에 제4공장을 건설한다는 계획도 내놓았다.

NSP통신 박정섭 기자 des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