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아우디, CES서 AI:ME 비전 자동차 선봬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0-01-07 13:21 KRD7
#아우디 #CES #AI:ME #자동차
NSP통신-아우디 AI ME (아우디코리아)
아우디 AI ME (아우디코리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아우디가 2020 국제 가전 박람회(CES)에서 미래의 비전을 담은 자동차에서부터 곧 출시될 양산형 모델에 이르기까지 또 한 번의 흥미로운 전시를 선보인다.

CES는 소비자 가전제품을 위한 세계 최고의 전문 박람회로 미래 기술의 화두를 보여주는 지표로 여겨지며 이번 CES는 1월 7일에서 10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문을 열고 자리에 앉으면 도심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난다. 완전 자동화된 아우디 AI:ME는 집, 직장에 이어 탑승자의 요구를 이해하는 ‘제3의 생활 공간’이 된다.

G03-8236672469

시선을 추적하는 기능을 통해 탑승자의 눈으로 차량과 직관적으로 소통할 수 있으며 배달 음식을 주문할 수도 있다.

또 AI:ME에는 탑승자가 즐길 수 있는 경험이 또 하나 있다. VR 고글을 착용하면 차를 타고 가는 동안 드넓게 펼쳐진 산봉우리 사이를 가로지르는 ‘가상 비행’을 즐길 수 있다.

이 기술은 가상의 콘텐츠를 자동차의 움직임에 실시간으로 반영해 이를 통해 탑승자들은 분주한 일상에서 벗어나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목적지에 도착하면 다시 현실 세계로 돌아오게 된다. 오는 길에 주문했던 음식은 시간에 맞추어 이미 도착해 있을 것이다.

이는 AI:ME가 사용자의 기호와 차량의 내비게이션 데이터에 기반해 모든 사항을 사전에 조율했기 때문이다.

이번 CES 2020에서 자율주행의 일부인 ‘교감하는 모빌리티 파트너’의 개념을 직접 테스트해볼 수 있다.

한편 CES의 아우디 부스에서는 아우디 AI:ME 비전 자동차, 12.3인치 터치스크린이 내장되었으며 양산형 모델 수준에 도달한 쇼카 아우디 Q4 e-트론 컨셉,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복합 연비 kWh/100km*: 26.0-21.9 (WLTP); 22.7-20.6 (NEDC); 복합 CO2 배출량(g/km): 0)이 전시된다.

또 디지털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적용된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은 이미 2020년 봄 출시를 앞두고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