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업계단신

한신공영, 안산 선부2동 주택재건축정비사업 수주 외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1-13 10:55 KRD7
#한신공영(004960) #LH #한화건설 #대림산업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 ... 한신공영, 안산 선부2동 주택재건축정비사업 수주 = 한신공영이 지난 10일 경기도 안산 선부동2구역 일대 625억 원 규모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수주했다. 이번 수주는 한신공영의 2020년 마수걸이 수주다.

안산 선부동2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은 지하 2층~지상 29층, 아파트 4개 동 및 부대복리시설 등 총 364가구 규모를 짓는 프로젝트로써 지난달 28일 총회를 통해 시공사로 선정됐다. 조합원분은 89가구, 일반 가구분은 253가구, 임대 22가구로 구성했다. 해당 단지는 전 가구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 타입이며 공사 기간은 34개월이다.

한편 안산 선부동2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은 시공사 계약과 동시에 이주 개시, 2020년 하반기 착공예정이며, 준공 및 입주는 2023년 9월 예정이다. 한신공영 관계자는 앞으로 정비사업 부문에 대한 더욱 공격적인 영업을 통하여 수주를 극대화하겠다고 밝혔다.

G03-8236672469

○ ... LH, 겨울철 건설현장 특별 안전점검 실시 = LH(사장 변창흠)가 지난 10일 하남감일 B3블록 아파트 건설현장에서 동절기 대비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안전점검은 겨울철 기온하강에 대비해 주요공종의 품질 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근로자 안전사고 예방 및 건강 보호를 위해 이뤄졌다.

변창흠 LH 사장을 비롯한 점검단은 현장을 방문해 타워크레인 안전관리 대책을 점검하고 겨울철 콘크리트 동해를 방지하기 위한 보양작업 과정에서 근로자 질식사고 위험이 높은 갈탄난로 대신 열풍기 등 적절한 급열장치를 사용하는지 살펴봤다. 또 각종 대형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상태를 점검하고 IoT 기술 기반 ‘스마트 CCTV 영상 관제 시스템’을 시연했다.

○ ... 한화건설, 사내 임직원 대상 디벨로퍼 교육 실시 = 한화건설(대표 최광호)이 지난 10일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홀에서 사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주택 및 건설업계 전문가를 초빙해 강연을 시행하는 ‘H-디벨로퍼 세션(H-Developer Session)’을 개최했다.

H-디벨로퍼 세션은 임직원들의 직무 전문성 및 업무역량 함양을 위해 실시됐으며 한화건설 임직원 약 100여명이 참석해 강연을 들었다.

강의는 종합 부동산 개발회사 피데스개발의 최진호 실장과 부동산 전문가인 이상우 익스포넨셜 대표가 맡았다. ▲피데스개발의 최진호 실장은 ‘2020~2021년 주거공간 트렌드’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으며 7대 트렌드로 ‘수퍼&하이퍼 현상’, ‘위두(We Do)’ ‘올인룸(All in Room)’ 등의 개념을 소개했다. 최 실장은 4차 산업혁명으로 기존 공간의 패러다임을 뛰어넘는 초연결, 초지능, 초융합의 공간이 늘어날 것이며 공유 경제가 공간에 적용돼 취미, 취향이 같은 사람들이 공간을 공유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익스포넨셜 이상우 대표는 ‘2019년 부동산시장 리뷰 및 2020년 부동산시장 전망’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다양한 통계와 법률 및 제도의 변화 등을 분석하여 올해 부동산 시장의 변화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 ... 광화문 디타워, ‘설날맞이 프로모션’ 진행 = 광화문 디타워가 설날을 맞아 선물세트 판매 및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할인 행사 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13일부터 시작해 연휴 마지막 날인 27일까지 이어지며 설 연휴 기간 동안 디타워는 정상 영업을 실시한다.

각 업장별 영업시간 및 운영 현황 등 자세한 내용은 리플레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