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해외건설협회, 중동 사태 관련 기업 간담회 개최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1-13 17:14 KRD7
#해외건설협회 #중동 #이라크 #이란
NSP통신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해외건설협회(회장 이건기)가 협회 대회의실에서 최근 이라크 사태 관련된 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이란혁명수비대 사령관(솔레이마니)이 미국의 공습으로 사망한 이후 이라크를 비롯한 중동의 정세 불안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란의 이라크 내 미군기지 공격과 관련해 미 트럼프 대통령의 ‘군사력 사용을 원치 않는다’는 일부 유화적 메시지에도 불구하고 이란의 추가적 군사행동과 시아파 비정규군의 도발 우려가 가시지 않은 상황이다.

G03-8236672469

이날 간담회에서는 전 이라크 대사를 역임한 송웅엽 KOICA 이사가 최근 이라크를 포함한 중동정세와 향후 전망에 대해 분석하고 뒤이어 참석 기관·기업들이 이번 사태에 대한 대응방안 수립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한편 해외건설협회는 최근 이라크 사태에 긴밀히 대응하기 위해 지난 6일부터 ‘이라크 비상대책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현장의 우리 국민 안전을 위해 매일 정부와 긴밀히 모니터링을 하며 공조하고 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