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업계단신

윤종원 기업은행장, 뱅커스클럽 회의서 ‘경영혁신’ 강조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1-14 10:54 KRD7
#KB금융 #신한은행 #기업은행 #NH농협카드 #우리금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 …윤종원 기업은행장, 뱅커스클럽 회의서 ‘경영혁신’강조=IBK기업은행은 지난 13일 은행연합회 뱅커스클럽에서 ‘경영현안점검회의’를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이 회의는 월 2회 은행장 주재로 전 임원들이 모여 국내외 경제 및 금융시장 동향, 주요 경영상황 등을 점검하고 논의하는 정례회의다. 윤 행장은 이날 제도 개혁 등을 통한 ‘혁신금융’ 선도, 직원들과 격의 없는 소통을 통한 조직 문화 혁신 등 ‘경영 혁신’을 강조하며 ‘혁신 추진 태스크포스(TF)’ 신설을 주문했다.

○ …KB금융, WM복합점포 확대 ‘종합자산관리서비스’ 편의성 강화 외=KB금융은 ‘GOLD&WISE 라운지 연신내종합금융센터’ WM복합점포를 신규 오픈함으로써 WM복합점포는 총 70개와 CIB복합점포 9개를 보유하게 됐다.

G03-8236672469

KB금융그룹의 복합점포에서는 고객이 은행·증권 점포를 따로 방문할 필요 없이 ‘공동상담실’에서 은행·증권 PB 서비스를 동시에 받을 수 있다. 은행·증권의 우수PB가 다양한 상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부동산투자자문·세무컨설팅·해외주식세미나 등의 서비스도 제공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새해를 맞아 복주머니를 형상화한 새로운 디자인의 ‘신탁 복드림(福Dream) 통장’을 발행했다. 이와 함께 오는 2월말까지 적립식 신탁 신규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내 적립식 신탁상품 30만원 이상 신규 가입 고객 중 3월말까지 자동이체로 1회 이상 30만원 이상 입금하고 총 납입원금 60만원 이상을 유지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 …신한은행, 영업점 디자인도 ‘고객중심’으로 개편 외=신한은행은 ‘고객중심’으로 개편한 새로운 ‘점포 디자인 표준안’을 처음으로 적용했다. 신한카드는 LG아트센터와 함께 아트 컬렉션 라인업을 발표했다.

새롭게 적용된 신한은행 점포 디자인 표준안의 주요 특징은 인테리어 색상 변화, 1인용 의자 도입, 창구 파티션 변화로 고객 프라이버시 강화, 순번표시 화면 위치 고객 눈높이로 조정, 정보 전달을 위한 대형 전광판‧디지털 포스터 등 디지털 트렌드 반영 등이다.

신한카드는 LG아트센터와 함께 ‘신한카드 아트 컬렉션 2020’의 라인업을 공개했다.

상반기에는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과 ‘안나 카레니나’ 그리고 무용극 ‘검찰관’과 아트 서커스 작품인 ‘여행자’가 공연된다. 하반기에는 매튜 본의 신작 ‘레드 슈즈’와 연극 ‘오네긴’이 예정돼있다.

○ …NH농협카드, 포인트 쌓아 기부하는 ‘올바른 기브(GIVE) 카드’ 출시=NH농협카드는 공익 가치 실천에 앞장서기 위해 카드사용으로 적립된 포인트를 기반으로 기부서비스가 제공되는 ‘올바른 기브(GIVE) 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기부에 특화돼 기부와 할인혜택을 동시에 제공한다. 또한 카드 이용 시 국내·외 전가맹점에서 전월실적이나 적립한도 제한 없이 결제 금액의 0.8%가 러브포인트로 적립된다. 이 포인트는 NH농협카드가 운영하는 기부전용 포인트로 고객이 지정한 기부처에 전액 기부된다.

○ …우리금융그룹, 이웃사랑 성금 30억원 기탁=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3일 ‘희망나눔캠페인’ 성금 전달식을 갖고 이웃사랑 성금 3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회장은 “이번 나눔이 추운 겨울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의 불씨가 되길 바란다”며 “어려운 이웃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배려가 우리 사회에 확산되도록 지속적으로 나눔 활동에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