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유디갤러리, 동양화가 박창열 개인전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0-01-15 09:20 KRD7
#유디갤러리 #동양화가 #박창열 #개인전 #유디치과
NSP통신-박창열_영월 동강 情景 (유디치과)
박창열_영월 동강 情景 (유디치과)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유디치과 유디갤러리가 오는 17일부터 2월 12일까지 서울시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에서 동양화가 박창열 작가의 개인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동시’(憧視, 그리움으로 보다)를 주제로 작가가 그 동안 마주했던 아름다운 풍경을 그리움이라는 마음을 담아 그린 산수화 작품을 전시한다.

영월의 동강, 부안의 채석강과 같은 웅장한 자연의 전경을 담은 전통적인 느낌의 산수화를 비롯해 홍제동, 대방동 골목 등 일상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친숙한 풍경을 담은 산수화가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G03-8236672469

특히 먹과 여백을 이용한 전통 수묵화 기법으로 간결하고 단순하게 표현했다. 여기에 먹의 농도와 번짐, 간단한 채색을 이용해 순간의 풍경을 생동감 넘치게 담아냈다.

NSP통신-박창열_대방동 골목 情景
박창열_대방동 골목 情景
NSP통신-박창열_남한산성 장경사 (유디치과)
박창열_남한산성 장경사 (유디치과)

한편 박창열 작가는 경희대학교 사범대학 미술교육학과 및 동 대학 교육대학원을 졸업했다. 2006년 첫 개인 전시회를 개최하고, ‘제 6회 서울미술협전’, ‘한벽동인전’ 등 100여회의 단체전 및 그룹전에 참여하며 꾸준히 작품 세계를 쌓아왔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