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업계단신

신한은행‧경기신보 소상공인 지원 업무협약…4000여 업체 대출가능 규모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1-15 11:35 KRD7
#신한은행 #수출입은행 #부산은행 #SC제일은행 #삼성카드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 …방문규 수은 행장, 광주지역 소부장 강소기업 방문=한국수출입은행은 방 행장이 지난 14일 광주 소재 유무선통신장비 부품 제조업체인 오이솔루션을 방문했다고 15일 밝혔다. 오이솔루션은 5세대(5G) 이동통신 핵심부품인 광트랜시버와 스마트 트랜시버 등을 제조·수출하는 강소기업이다.

특히 이 기업은 최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와 협업해 광트랜시버 원가의 약 30%를 차지하는 광소자(레이저다이오드)의 국산화를 추진 중이다. 제품개발 완료 및 상용화 시 일본‧미국으로부터 수입하고 있는 광소자의 수입 대체 효과가 기대된다. 수은은 올해 소재‧부품‧장비 업종에 18조5000억원의 정책금융을 지원할 계획이다.

○ …NH농협은행 ‘안심서비스’ 귀중품 무료보관=농협은행은 설 연휴를 맞아 고객들이 안심하고 고향에 다녀올 수 있도록 고객의 현금, 유가증권, 귀중품 등을 무료로 보관해주는 ‘안심서비스’를 실시한다.

G03-8236672469

이 서비스는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전국 영업점에서 실시하며 이용을 원하는 고객들은 인근 영업점에 방문해 대여금고 보유 여부, 보호예수 절차 등을 사전 문의 후 이용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여신심사부문은 설 명절을 맞아 지난 14일 마포노인종합복지관에서 우리 농산물로 만든 떡국세트를 전달하는 ‘사랑의 떡국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 … 신한은행‧경기신보 소상공인 지원 업무협약…4000여 업체 대출가능 규모 외=신한은행은 경기신용보증재단과 특별 출연 업무 협약을 체결해 65억원을 출연하고 1000억원 규모의 대출 한도를 조성했다.

신한은행은 재단의 특별 보증을 바탕으로 경기도 지역 내 소기업, 소상공인에게 최저 연 1% 후반대의 저금리로 특별보증 대출을 진행한다. 보증료 감면과 보증 한도 우대혜택도 동시에 제공해 최저임금 인상 등으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한금융투자는 소재, 부품, 장비 산업의 상장, 비상장 증권 등에 투자하는 신한BNPP소재부품장비사모재간접공모’ 펀드(신한BNPP소부장펀드), ‘골든브릿지 레인보우 중소성장기업 증권투자신탁’(골든브릿지 레인보우 펀드)를 판매한다.

‘신한BNPP소부장’ 펀드, ‘골든브릿지 레인보우’ 펀드는 사모재간접공모 형태로 소재, 부품, 장비 기업의 상장, 비상장 증권 등에 투자하는 8개 사모펀드에 재간접 투자한다. 이 펀드들의 총 보수비용은 연 1.25%이며 만기인 2024년까지 중도환매는 불가하며 투자자산의 가격 변동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 …부산은행‧마이크로소프트, 디지털 플래그십 협약 체결=BNK부산은행은 지난 10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마이크로소프트(MS)와 ‘미래형 디지털 뱅킹 서비스 제공을 위한 플래그십 지점 설립 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협약을 통해 기존 창구 일방형 서비스에서 직원-고객 간 양방향 업무방식으로 전환되며 고객은 다양한 디지털 기기 사용을 통해 셀프뱅킹을 경험할 수 있다. MS는 이를 위한 디지털기반 미래 점포 공간구성, 활용 노하우와 필요한 다양한 제품들을 공급한다.

○ …SC제일은행, GS25 ATM기 수수료 감면=SC제일은행은 지난 14일 GS리테일과 업무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20일부터 SC제일은행 거래 고객들은 GS리테일의 편의점인 GS25의 CD/ATM기에서 SC제일은행 기기와 동일한 수수료 혜택을 받는다.

○ …삼성카드, 설맞이 이벤트 진행=삼성카드가 민족의 명절 설을 맞아 오는 25일까지 할인‧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몰을 포함한 이마트와 이마트 트레이더스, PK마켓, SSG푸드마켓에서 오는 25일까지 삼성카드로 설 선물세트 구매 시 결제금액에 따라 신세계상품권 또는 현장할인을 선택해 받을 수 있다.

○ …KB금융,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성금 100억원 기부=KB금융그룹은 ‘사랑의 열매 회관’에서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예종석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 전달식을 가지고 ‘희망 2020 나눔캠페인’에 이웃돕기 성금 100억원을 전달했다.

이 행사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매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진행하는 성금 모금 캠페인이다. KB금융그룹은 지난 2001년부터 올해까지 총 누적금액 1210억원 가량을 기부했다.

○ …주택금융공사, 신입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가구 청소년 지원시설에 기증=한국주택금융공사는 지난 14일 부산 전포대로 아바니 센트럴에서 부산 청소년의 생활지원을 위해 구세군 샐리 홈에 친환경 원목가구를 기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가구들은 공사 신입직원들이 친환경 원목을 이용해 만들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