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홍진영, ‘사풀인풀’ OST 참여..히트 작곡가 정우식과 만남 기대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20-01-15 13:24 KRD7
#홍진영 #사풀인풀 #주말드라마 #OST
NSP통신- (KG컴퍼니, 엔라이크 제공)
(KG컴퍼니, 엔라이크 제공)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가수 홍진영이 오랜만에 드라마 OST를 부른다.

홍진영은 KBS2 주말드라마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극본 배유미, 연출 한준서)의 OST Part.10에 가창자로 확정됐다.

홍진영의 OST 참여는 지난 2015년 드라마 '부탁해요, 엄마' OST 이후로 약 5년 만이다.

G03-8236672469

이번 OST는 주현미 변진섭 설하윤 등과 작업하며 남다른 감성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있는 작곡가 정우식의 곡으로 알려져 홍진영과의 조합을 기대하게 한다.

'사풀인풀' OST는 안녕하신가영의 '123 사랑'을 시작으로 소향의 '길', 어쿠스틱 콜라보의 '어떻게 해', A.C.E(김병관&찬)의 '시작', 디아망의 'Remember me', 나윤권의 '내가 해줄 수 있는 일', 윤여규 '나쁜 사랑 (BAD LOVE)', 진원의 '한걸음 또 한걸음'까지 단순한 드라마 삽입곡을 넘어 곡 자체로도 듣는 이에게 감동을 주는 '웰메이드 OST'로 사랑받고 있다.

한편 홍진영이 OST 참여하는 KBS2 드라마 '사풀인풀'은 뭔가 되기 위해 애썼으나 되지 못한 보통사람들의 인생재활극으로, 울퉁불퉁 보잘것없는 내 인생을 다시 사랑하고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찾아가는 '소확행' 드라마다. 매주 토,일 오후 7시 55분 안방극장을 찾고 있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