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세계아이앤씨·뉴타닉스, 국내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장 비전 위해 협력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1-16 20:59 KRD7
#신세계그룹 #신세계아이앤씨 #뉴타닉스 #프라이빗클라우드
NSP통신- (신세계아이앤씨)
(신세계아이앤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신세계그룹의 IT 서비스 기업 신세계아이앤씨가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OS업체 뉴타닉스와 MOU를 체결하고 국내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장 확대에 나선다.

지난 9일 서울 중구 신세계아이앤씨 본사에서 진행된 MOU 체결식에는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 IT사업부 전무, 정아름 신세계아이앤씨 IT1 담당 상무, 매트 영(Matt Young) 뉴타닉스 아태지역 수석 부사장, 김종덕 뉴타닉스 코리아 지사장 등 양사 임원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어 양사 임원들이 향후 보다 넓은 범위에서 심층적인 협력 증진을 논의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G03-8236672469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HCI(하이퍼컨버지드인프라, Hyper-Converged Infrastructure) 기술 기반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장 확대를 위한 기술 협력 및 마케팅 활동 등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또 신세계아이앤씨는 뉴타닉스와 협력해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CMP, Cloud Management Platform)인 ‘SHP’(SSG-Cloud Hyper Platform)를 공동 개발해 하반기 출시할 계획이다. SHP에는 뉴타닉스 솔루션과 기술이 적용된다.

‘SHP’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퍼블릭 클라우드 등 여러 종류의 클라우드를 통합해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포털 형태의 플랫폼이다. 클라우드 별 관리 환경, 과금 체계, 실시간 모니터링 등 멀티 클라우드 운영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 선보일 계획이다.

뉴타닉스 코리아 김종덕 지사장은 “국내 기업들은 오랫동안 의존해왔던 전통 하드웨어 기반 인프라에서 차세대 인프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은 뉴타닉스의 혁신과 신세계아이앤씨가 국내 시장에서 구축해온 영향력과 신뢰를 집약해 이러한 변화를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 IT사업부 전무는 “신세계아이앤씨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사업은 국내 최고의 HCI 관련 기술력, 안정성, 효율성 등을 인정받아 지난해 관련 사업 매출이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을 만큼 시장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며 “글로벌 HCI 선두기업 뉴타닉스와 함께 프라이빗 클라우드는 물론이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멀티 클라우드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수립과 복잡성 해소를 고민하는 기업들의 스마트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