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동통신사, 신규출시 단말기 예약가입 절차 개선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2-10 15:32 KRD7
#이동통신사 #신규출시 #단말기예약가입절차 #갤럭시S20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이동통신 3사(SKT, KT, LGU+)가 이번 갤럭시 S20 공식 출시를 앞두고 이용자 피해예방과 유통망 혼선 및 업무처리 부담 완화를 위한 신규출시 단말기 예약가입절차 개선 방안을 발표했다.

이는 플래그십 단말기 출시 때마다 가입자 모집경쟁이 과열양상을 보인 데에는 사전예약 절차가 무분별하게 운영되는데 원인이 있는 것으로 판단한 것으로 주요 개선 내용은 ▲신규출시 단말 지원금 예고 기준, ▲신분증스캐너 운영기준에 의거한 신규단말 예약기간 단일화, ▲신규출시 단말기 사전 예약기간 장려금 운영기준 등이 포함돼 있다.

우선 지원금 예고 기준의 경우, 사전예약 기간 예고한 지원금은 공식 출시일 전까지 변경 없이 유지하고 출시 당일 확정 공시 시 지원금 변경이 있을 경우 이용자 피해 예방을 위해 상향 조정만 가능하다.

G03-8236672469

사전예약 절차는 신분증스캐너 운영기준(신규단말 출시 전 1주, 출시 후 2주간 만 예외기간을 적용)에 의거해 신규단말 예약기간을 출시 전 1주일로 단일화했다.

판매장려금 운영의 경우, 신규단말 출시 시점에 불법지원금 지급 유도, 페이백 미지급 등 사기판매가 빈발하는 점을 고려해 유통점에 지급하는 판매 수수료는 사전예약 기간 공지하지 않도록 했다.

한편 이동통신 3사는 갤럭시 S20 사전예약을 앞두고 단통법 위반행위 재발에 대한 지역별 판매현장 점검과 적극적인 계도활동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