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업계단신

Sh수협은행, 신종코로나 피해 기업‧어업인 금융지원 운영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2-11 14:55 KRD7
#Sh수협은행 #NH농협은행 #신한카드 #SBI저축은행 #친애저축은행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 …Sh수협은행, 신종코로나 피해 기업‧어업인 금융지원 운영=Sh수협은행은 지난 10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피해가 우려되는 기업과 어업인에 대한 신속한 금융지원을 위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피해기업 지원반’을 구성하고 운영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피해기업 및 어업인이 영업점을 통해 1차 상담 접수 및 지원을 신청하면 기업‧수산해양대출 만기연장(무상환), 기업‧수산해양대출 원리금·이자 상환 유예, 신규 운전자금 지원(업체당 최대 5억), 기업‧수산해양대출 금리 우대(최대 1.0%, 어업인 1.5%) 등을 최대 1000억원 한도로 운영할 계획이다.

○ …우리은행‧케어닥, MOU 체결…금융‧건강 컨텐츠 상호교류=우리은행은 지난 7일 시니어고객 대상 서비스 강화를 위해 전국요양시설 정보 플랫폼 케어닥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G03-8236672469

이 협약으로 우리은행은 시니어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요양시설 정보검색 및 간병인 중개 서비스를 제공하며 각 사의 전문분야인 금융 및 건강 관련 정보 컨텐츠 상호 교류와 대고객 교육 프로그램(은퇴설계, 장기요양보험제도 이해 등)을 개설할 예정이다.

○ …NH농협은행, ‘스마트한 오픈뱅킹 한편이쥐 이벤트’ 실시 외=NH농협은행은 오는 3월 6일까지 농협은행의 모바일 플랫폼 ‘NH스마트뱅킹’에서 ‘스마트한 오픈뱅킹 한편이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이벤트는 NH스마트뱅킹의 오픈뱅킹 타행계좌를 등록하면 응모권을 1매, 기간 내 NH스마트뱅킹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응모권을 2매 제공한다. 응모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020명에게 순금쥐 골드바 10돈, NH기프트카드 등의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 …신한카드, ‘아이행복카드’ 이벤트 =신한카드는 새학기를 맞아 3월까지 아이행복카드를 이용하는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행복카드는 보건복지부의 아이사랑카드와 교육부의 아이즐거운카드가 하나로 통합된 카드다. 오는 15일부터 3월 31일까지 신한카드를 통해 아이행복카드를 발급받은 신규 또는 1년 내 신한카드 미이용 고객 중 행사 기간 내 1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들에게 스타벅스 쿠폰 2매를 증정한다.

○ …SBI저축은행, 최저 8.9% 중금리대출 ‘표준사잇돌2’ 출시=SBI저축은행의 모바일 플랫폼 ‘사이다뱅크’가 SGI서울보증과 연계해 중금리대출 상품 ‘표준사잇돌2’를 출시했다.

이 상품은 최저금리 8.9%, 최고한도 2000만원, 상환기간 최장 60개월로 이자부담과 상환부담을 줄이고 ‘사이다뱅크’를 통해 야간‧휴일 제한 없이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 …JT친애저축은행, 한‧일 민간교류…글로벌 금융인재 양성=JT친애저축은행은 지난 7일 일본 도쿄정보대학원 종합정보연구학과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한국 금융산업에 관한 강연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특강에서는 한국 금융업계 현황 및 한국 금융시장의 특징 및 우수 핀테크 사례 등을 설명하고 자유토론에서는 최근 일본에서 ‘현금 없는 사회’가 화두로 떠오른 만큼 국내 간편결제서비스와 챗봇 서비스 등 핀테크 시스템에 대한 논의가 전개됐다.

○ …현대캐피탈, 기아 전기차 프로그램 ‘스위치온’ 진행=현대캐피탈이 기아자동차 전기차를 대상으로 한 전용 구매프로그램 ‘스위치온’을 출시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전기차를 살 때는 최저 2.9%의 저금리 혜택을 적용받는다. 전기차를 타는 동안 전기차 전용카드 이용 시 월 최대 3만원까지 전기차 충전료를 지원 받을 수 있다. 3년 후 차량 판매 시에는 잔존가치를 최대 55%까지 보장하는 중고차 가격보장서비스를 제공한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