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올리브영, 발렌타인데이 선물 트렌드 변화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0-02-12 08:53 KRD7
#올리브영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발렌타인데이 선물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남녀 구분 없이 사용 가능한 ‘젠더리스(Genderless)’ 콘셉트로 다양한 취향을 공략한 향수가 새롭게 각광받는 추세다.

올해에는 특히 ‘여심 공략’에 적극 나선 남성 향수 브랜드들이 향수 카테고리의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인 브랜드는 ‘포맨트’다. 20대 여성들이 선호하는 향기에 대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출시한 남성 향수 ‘포맨트 포맨 시그니처 퍼퓸’은 같은 기간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무려 30배 이상 증가하며 향수 카테고리 인기 제품 1위에 이름을 올렸다.

NSP통신-강남 플래그십스토어의 향수 존에서 고객들이 제품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 (올리브영 제공)
강남 플래그십스토어의 향수 존에서 고객들이 제품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 (올리브영 제공)

향수 대신 가볍게 사용 가능한 ‘바디미스트’ 카테고리에서도 여성 소비자의 반응을 내세워 남성 시장 공략에 나선 브랜드가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바디홀릭’이 출시한 ‘다우트리스 헤어&바디미스트’는 ‘여심 저격 향수’라는 별칭과 함께 올리브영에 지난 10월 말 입점한 후 3개월만에 매출이 2배가량 늘었다.

'TPO(Time·Place·Occasion, 시간·장소·상황)’에 따른 다양한 향기와 함께 남성과 여성 구분 없이 누구나 사용 가능한 ‘젠더리스’ 콘셉트를 내세운 향수도 선물로 인기다. 올리브영에서 10여 종의 향수를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 ‘클린’의 경우, 대표 제품 ‘클린 웜코튼 EDP’이 같은 기간 인기 향수 2위에 올랐다.

G03-8236672469

올리브영 관계자는 “남성용과 여성용을 뚜렷하게 구분해 출시하던 향수 시장에도 ‘젠더리스’ 바람이 불면서, 국내 중소 브랜드를 중심으로 여성이 좋아하는 남성 향수, 남녀 구분 없이 누구나 사용 가능한 향수가 최근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며 “2030 세대를 중심으로 ‘취향 소비’가 두드러짐에 따라 선물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