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BNK금융, 지역 경제 활성화…전통시장 이용지원금 마련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2-17 17:06 KRD7
#BNK금융지주(138930) #부산은행 #BNK캐피탈 #BNK저축은행 #경제활성화
NSP통신-(왼쪽부터) 빈대인 BNK부산은행 은행장, 김지완 BNK금융그룹 회장을 포함한 관계자들이 부산 자갈치시장에서 진행한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 행사에서 상인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왼쪽부터) 빈대인 BNK부산은행 은행장, 김지완 BNK금융그룹 회장을 포함한 관계자들이 부산 자갈치시장에서 진행한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 행사에서 상인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김지완 BNK금융 회장을 포함한 그룹의 계열사 임직원 60여명은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역 시장에서 물품을 구입했으며 이를 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BNK금융은 이날 행사에서 부산어패류처리조합을 방문해 방역마스크 1000매를 전달하는 한편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누며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김지완 회장과 빈대인 부산은행장, 이두호 BNK캐피탈 대표, 성명환 BNK저축은행 대표 등 경영진들은 자갈치시장, 신동아상가 등지의 200여개 점포에서 물품을 구입했으며 이 물품들은 지역 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또한 인근 회센터에서 오찬간담회를 진행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을 보탰다.

부산은행은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2억원 상당의 전통시장 이용지원금을 마련했다. 이 지원금을 부산지역 전 영업점에 배정하고 각 지역본부장과 지점장들이 지역 전통시장에서 물품을 구매해 대고객 사은품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BNK금융 김지완 회장은 “전례 없는 위기로 지역 소상공인들의 어깨가 한껏 움츠러든 것 같아 매우 안타깝다”며 “BNK금융은 전통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모든 방안을 강구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BNK금융은 부산은행을 통해 고객 대상 방역마크스 10만개 배부, 지역 화훼시장 지원을 위한 장미꽃 나눔 이벤트, 코로나19 피해기업 대상 1500억 규모 금융지원과 금리감면 및 만기상환 유예 지원 등을 통해 코로나19 피해 예방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