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업계단신

신한카드, ‘렌탈 중개 플랫폼’ 혁신금융서비스 선정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2-20 14:48 KRD7
#신한카드 #농협은행 #수출입은행 #애큐온 #현대캐피탈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 …신한카드, ‘렌탈 중개 플랫폼’ 혁신금융서비스 선정=신한카드의 ‘렌탈 중개 플랫폼 서비스’가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됐다.

이 플랫폼은 중소 제조사가 인프라 부족으로 렌탈 서비스 프로세스 구축이 어려울 시 계정 관리부터 만기 입금 관리까지 신한카드가 대행해 중소 제조사와 유통사가 소비자들에게 손쉽게 렌탈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상생하는 협력 서비스다. 신한카드는 연내에 테스트를 진행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대 추진할 예정이다.

○ …수출입은행, 코로나19 피해 취약계층 5천만원 후원=한국수출입은행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G03-8236672469

협회는 이 성금으로 영양식과 의약품, 마스크, 손세정제, 세면도구세트 등으로 구성된 ‘생필품 키트’를 구입해 영등포 쪽방촌 등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에 제공할 방침이다.

○ …NH농협은행, 취약노인 지원사업 1천만원 전달 외=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장과 임직원들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찾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취약노인 지원사업’에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이 후원금은 마스크, 손소독제 구입, 우리 농산물을 비롯한 생필품 구입 등에 사용될 계획이다.

NH농협 IT사랑봉사단은 지난 19일 코로나19 감염증의 영향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 지원에 적극 동참하기 위한 행사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봉사단은 출근하는 임직원과 협력사 직원들에게 장미꽃을 나눠주고 화훼농가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화훼 소비촉진에 동참하는 시간을 가졌다.

○ …애큐온, 마스크 1만장 노숙인 협회 전달=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지난 19일 ‘2020년 애큐온 뉴CSR 데이’의 일환으로 열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서울노숙인시설협회 마스크 지원’ 행사에서 사단법인 서울노숙인시설협회에 마스크 1만장을 전달했다.

○ …현대캐피탈뱅크유럽(HCBE), 유럽 리스사 지분 인수 추진 외=현대캐피탈의 독일 금융법인인 현대캐피탈뱅크유럽(HCBE, Hyundai Capital Bank Europe GmbH)이 유럽 리스사의 지분 인수를 추진 중이다.

현대캐피탈뱅크유럽은 독일 렌터카 회사인 식스트(Sixt SE)가 보유한 식스트 리싱(Sixt Leasing SE)의 지분 인수를 위한 협상을 진행 중이다. 현재까지 고려된 인수 가격은 주당 18유로이며 최종 결정은 아직 이뤄지지 않은 상태다.

현대카드는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를 겨냥한 신상품 ‘현대카드 디지털 러버’를 출시한다.

디지털 네이티브는 디지털 환경에서 성장해 다양한 디지털 기기와 기술을 자유롭게 활용하며 타인의 방해를 받지 않고 자신의 세계에 집중하고자 하는 경향이 강하다.

이에 기반해 ‘현대카드 디지털 러버’는 각기 다른 성격의 혜택을 ‘기본’, ‘구독’, ‘선물’이라는 3개 층으로 구성한 ‘3F 시스템’을 탑재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