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빛소프트, 영어학습앱 오픽의 신 개발…영어강사 이현석과 제휴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2-27 12:15 KRD7
#한빛소프트(047080) #영어학습앱 #오픽의신 #영어강사이현석
NSP통신-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한빛소프트가 이현석 강사와 제휴계약을 체결해 스마트폰 앱 ‘오픽의 신’을 개발한다.

오픽은 2007년 시작해 현재 약 1700여개 기업 및 기관에서 채용 및 인사고과에 활용할 정도로 공신력을 가진 영어 말하기 시험으로 한 해 응시생이 40만명에 달한다.

강남 유명 어학원의 오픽 대표강사인 이현석씨는 ‘오픽의 신’으로 통한다. 한양대학교 영어교육학과와 미국 몬트레이 통번역대학원을 졸업한 그는 EBS 라디오 ‘입이 트이는 영어’로 대한민국 영어 교육에 새 바람을 일으킨 바 있으며 대학, 기업, 공공기관 등 수많은 곳에서 영어 강의를 진행했다.

G03-8236672469

오픽은 단순히 문법이나 어휘 등을 얼마나 많이 알고 있는지가 아니라, ‘너 어제 커피 누구랑 마셨니’ 등 실제 생활에서 얼마나 효과적이고 적절하게 언어를 사용할 수 있는가를 측정한다.

한빛소프트는 오픽의 신 앱을 올해 상반기 상용화 할 계획이다. 오픽의 신 앱은 이현석 강사의 문제 적중 노하우가 담긴 오픽 스크립트를 이용자들에게 제공할뿐만 아니라 편리하게 반복 트레이닝 할 수 있는 툴을 탑재한다.

이미 한빛소프트는 영어학습 앱인 ‘오잉글리시’를 통해 듣고 말하는 반복학습법으로 특허를 받은 바 있다.

배성규 한빛소프트 교육사업팀장은 ”출제 트렌드와 최신 경향을 분석해 높은 오픽 취득율을 이끌어 내 온 이현석 강사의 노하우를 엡으로 개발하게 돼 기쁘다“며 “오픽에 독보적인 지위를 가진 이현석 강사와의 제휴로 누구나 단기간에 오픽 IH/AL을 취득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조만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