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스타얼라이언스, 신규 커넥팅 파트너로 타이스마일항공 선정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2-27 14:22 KRD7
#아시아나항공 #스타얼라이언스 #커넥팅파트너 #타이스마일항공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타이스마일항공 상호 환승시 전 여정 우수회원 혜택 제공

NSP통신-25일(화) 태국 방콕 타이항공 본사에서 개최된 기념식 행사에서 스타얼라이언스 제프리 고 대표(왼쪽 두번째)와 타이항공 수메드 담롱차이탐 회장(가운데), 타이스마일항공 차리타 릴라윳(왼쪽 네번째)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25일(화) 태국 방콕 타이항공 본사에서 개최된 기념식 행사에서 스타얼라이언스 제프리 고 대표(왼쪽 두번째)와 타이항공 수메드 담롱차이탐 회장(가운데), 타이스마일항공 차리타 릴라윳(왼쪽 네번째)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아시아나항공(사장 한창수)이 속한 세계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가 타이스마일항공(THAI Smile Airways)을 신규 ‘커넥팅 파트너(Connecting Partner)’로 선정하고 방콕에서 공식 행사를 가졌다.

25일(화, 현지시간) 타이항공 본사에서 회원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행사에는 태국 전통 공연이 더해져 축하 분위기를 더했다.

타이스마일항공은 스타얼라이언스의 두 번째 ‘커넥팅 파트너’가 되었다. 지난 2017년 5월 처음으로 선보인 커넥팅 파트너 모델은 스타얼라이언스의 정식 회원사는 아니지만 스타얼라이언스가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비회원사가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제도다. 이러한 방식의 협업은 태국 항공사 가운데 최초이다.

G03-8236672469

타이스마일항공은 현재 9개국 32개 도시로 매주 396편 이상의 항공편을 띄우고 있다. 타이스마일항공의 영입을 통해 스타얼라이언스는 기존에 회원사가 운항하지 않던 취항지 10곳을 새로이 추가하게 됐다.

오늘부터 타이스마일항공과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 간 환승 여정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탑승시 연결 발권과 수하물 수속은 물론 스타얼라이언스 실버 및 골드 등급에 따른 우수 회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서비스 출범 초기에는 타이스마일항공과 오스트리아항공/루프트한자/스위스항공/타이항공 간 환승시 위 혜택 이용이 가능하며, 타 회원사로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타이스마일항공 차리타 릴라윳(Charita Leelayudth) CEO는 “스타얼라이언스의 커넥팅 파트너로 선정된 오늘은 타이스마일항공에 있어 매우 중요한 날이다” 며 “이번 결정은 타이스마일항공 이용객과 우리가 취항하고 있는 지역에 상당한 가치를 제공함은 물론 타이스마일항공이 주요 지역 항공사로 자리매김 하는데 큰 전략적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얼라이언스는 향후에도 ‘커넥팅 파트너’ 제휴를 확대해 나갈 방침으로 영입 적합성을 평가하기위한 심사는 회원사 네트워크를 기준으로 엄격하게 이루어진다. 이를 통해 지난 2017년 5월 중국 상하이를 허브 공항으로 하는 준야오항공(Juneyao Airlines)이 첫 ‘커넥팅 파트너’로 선정된 바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