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재명 경기도지사, “오해 입니다...중증환자용 음압병실 수용 하겠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2-27 17:56 KRD2
#이재명 #코로나19 #대구시장 #경기도 #페이스북

코로나19 관련 대구시장이 경기도에 요청… 이재명,“코로나 수용 환자, 대안 제시”

NSP통신-이재명 경기도지사. (NSP통신 DB)
이재명 경기도지사.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7일 대구시장이 경기도에 요청한 것과 관련해 자신의 SNS를 통해 “‘오해입니다...중증환자용 음압병실은 얼마든지 수용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다만 요청하신 경증환자 대규모 집단수용은 곤란하니 대안을 마련하자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 지사는 “경기도에는 이미 대구,경북 지역 중증 코로나 환자가 음압병실에 여러명이 와 있고 앞으로도 음압병실 여력이 되는 한 중증환자는 계속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G03-8236672469

이 지사는 또 “안전한 음압병실에 중증 코로나 환자 수용을 거절할만큼 경기도가 매몰차지는 않다”고 설명했다.

이어 “ 대구시장께서 경기도에 요청한 것은 경기도의료원이나 성남의료원을 통째로 비워 수백명의 경증코로나 확진환자를 수용해 달라는 것이었다”며 “그러나 대량의 경증 감염환자를 원격지로 집단 이동하는 것은 확산저지라는 의료적 측면에서 부적당하고 도심의 의료원에 타 지역 확진환자를 대규모 수용할 경우 도민 반발을 감당할 수 없으며 오히려 더 큰 혼란과 위험을 초래한다”고 지적했다.

특히 이 지사는 “대구의 경증 일반환자들을 경기도로 전원시키고 그 병원에 코로나 환자들을 수용하자는 대안을 제시한 것”이라며 “오늘 경기도를 방문한 행안부장관께도 같은 말씀을 드렸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미 해 왔던대로 어느 지역이든 중증코로나 환자는 음압병실 여력이 허용하는 한 계속 경기도가 수용할 것”이라며 “내 고향 대구 경북의 빠른 수습을 기원하고 응원한다”고 피력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