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T새노조, 국민연금에 KT회장 선임 관련 현장조사 요청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3-05 16:04 KRD7
#KT(030200) #KT새노조 #국민연금 #현장조사요청

KT새노조 “구현모 사장 차기 CEO 선임은 상식적으로 납득하기 어려운 결정” 반발

NSP통신-이사회의 답변. (KT새노조)
이사회의 답변. (KT새노조)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KT새노조가 국민연금에 KT회장 선임과 관련 현장조사를 요청했다.

그동안 KT새노조는 KT이사회가 정치자금법위반 등의 혐의로 검찰수사 중인 황창규 회장과 더불어 구현모 사장을 차기 CEO선임하자 이에 반발, 올 1월 11일 KT이사회에 공문을 보내 이사회 의사록 열람을 요구해 왔다.

KT새노조측은 “구현모 사장의 차기 CEO 선임은 상식적으로 납득하기 어려운 결정”으로 “이러한 배경을 확인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G03-8236672469

하지만 KT측은 지난 3월 3일 이사회의사록 열람 거부를 통보했다.

이유는 이번 CEO 선임은 절차와 규정에 따라 진행됐고 그 과정을 언론보도와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히 공개했고, 우려를 제기한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는 것. 더불어 의사록 열람 및 등사요청은 주주이익 보호 등의 정당한 이유로 볼 수 없고 이사회의 정당한 활동을 위축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KT새노조는 KT의 최대주주인 국민연금에서 현장조사, 또는 오는 3월 정기 주주총회에서 국민연금이 주주권을 행사해 KT의 CEO리스크를 해소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하는 진정서를 5일 국민연금에 제출했다.

한편 KT새노조측은 “우리는 국민연금의 적극적인 경영견제 활동을 통해 KT의 투명성이 제고되고 국민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