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쌍용차, 페루 등 중남미 시장 본격 공략…글로벌 수출 확대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0-03-13 14:53 KRD7
#쌍용차(003620) #페루 #중남미 시장 #수출
NSP통신-페루의 수도 리마(Lima)에서 개최한 코란도(현지명 뉴 코란도) 론칭 행사 (쌍용차)
페루의 수도 리마(Lima)에서 개최한 코란도(현지명 뉴 코란도) 론칭 행사 (쌍용차)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쌍용차가 글로벌 경제 성장 둔화, 국내외 자동차시장 위축 등 어려운 경영환경을 타개하고 글로벌 판매 확대를 위해 중남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쌍용차는 지난달 13일(현지시간) 페루의 수도 리마(Lima)에서 주요 언론매체 및 자동차 전문기자단 등 10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코란도(현지명 뉴 코란도)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

론칭 행사는 보다 젊고 감각적으로 변신한 새로운 코란도의 이미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최근 젊은이들 사이에서 핫플레이스로 각광받고 있는 예술가들의 거리 바랑코(Barranco District)에서 열렸으며 차량 공개식 역시 비보이들의 화려한 브레이크 댄스 공연과 함께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G03-8236672469

쌍용차는 이와 함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수백만명의 팔로워를 거느리며 젊은 층에게 영향력을 행사하는 인플루언서(influencer, SNS유명인)와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코란도와 티볼리의 주요 고객층인 젊은 세대의 눈높이에 맞춘 현지마케팅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또 지난달 26일 페루, 칠레, 콜롬비아, 에콰도르, 코스타리카 등 중남미 주요 대리점 관계자 20여명을 리마로 초청해, 전략적인 판매 활동 전략을 논의하는 세일즈 트레이닝을 실시했다.

NSP통신-페루의 수도 리마(Lima)에서 개최한 코란도(현지명 뉴 코란도) 론칭 행사
페루의 수도 리마(Lima)에서 개최한 코란도(현지명 뉴 코란도) 론칭 행사
NSP통신-쌍용차_중남미시장_공략_세일즈트레이닝 (쌍용차)
쌍용차_중남미시장_공략_세일즈트레이닝 (쌍용차)

한편 쌍용차가 중남미 대리점을 대상으로 현지에서 열린 세일즈 트레이닝은 이번이 처음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