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캠코, 정책자금 지원 추천대상 ‘물납기업’ 선정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3-20 12:38 KRD7
#캠코 #비상장증권관리위원회 #물납제도 #물납기업
NSP통신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제1차 비상장증권관리위원회’를 열고 심의를 통해 ‘정책자금 지원 추천대상 물납기업’을 선정했다.

캠코 비상장증권관리위원회는 지난해 12월 정부가 발표한 ‘비상장주식 물납제도(납세자가 금전으로 세금납부가 불가한 경우 재산(증권)으로 세금을 납부) 개선 방안’의 실행력 제고를 위한 심의·의결 기구다. 회계·법률·재무 등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됐으며 국세물납기업에 대한 금융·컨설팅·상장·투자 대상 선정 및 관리·매각 자문 업무를 수행한다.

선정된 물납기업에는 캠코가 구조개선 목적의 정책자금 지원 추천서를 발급하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기업평가를 통해 자금지원 여부 등을 결정한다.

G03-8236672469

캠코는 이번 금융지원 이후에도 기업승계 단계에서 자금 부족으로 압박을 받는 물납기업의 경영안정을 지원하고 기업 가치를 높여, 지속적으로 국고수입 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홍영 캠코 국유재산본부장은 “이번 금융지원이 재무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국세물납기업의 경영안정과 지속성장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협약기관과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물납기업의 애로사항을 적극 해소하고 정부의 비상장주식 물납제도 개선 방안이 안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