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커피베이, ‘코로나19’ 가맹점 추가 지원책 발표..배달 앱 비용· 포장물품 지원 “힘 됐으면”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20-03-30 14:04 KRD7
#커피베이 #코로나19 #추가지원책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카페 전문점 브랜드 커피베이는 30일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른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 가맹점과의 고통분담을 위한 2차 지원대책을 내놨다.

NSP통신- (커피베이 제공)
(커피베이 제공)

이번 추가 대책은 코로나19로 소비자들의 외부 활동이 감소함에 따라 내수 경기 침체가 계속되는 상황을 고려해 배달 지원을 강화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에 따르면 커피베이는 배달 앱 서비스를 처음 신청하는 가맹점을 대상으로 배달 앱 고정비 한 달치와 종이 용기, 조각 케이크박스 등 포장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한다. 기존에 배달 앱을 사용 중인 가맹점에 대해서도 포장 물품을 지원한다.

커피베이는 앞서 이달 초 코로나19로 인한 가맹점주의 고통을 본사가 나누고자 원부자재 물류대금을 10~35%까지 전격 인하하는 1차 지원책을 폈으며, 이와 함께 피해가 집중된 대구·경북 가맹점에는 원두를, 코로나19 확진자 동선과 관련 있는 매장에는 원두와 손 소독제, 살균 소독제 등을 지원한 바 있다.

G03-8236672469

백진성 브랜드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가맹점 매출이 지속적으로 영향을 받고 있는 상황에 본사는 일시적인 지원이 아닌 장기적이고 전사적인 지원을 진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매장이 안정화될 때까지 점주님들과 한마음으로 상생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커피베이는 ‘코로나19’ 집단감염 방지를 위해 본사 직원 대상의 순환적 재택근무제를 도입해 실시하고 있다. 또한 출근자에 대해서는 1일 1마스크 지원과 함께 사내 최초 출입 또는 외근 후 복귀 시 체온 측정을 실시하고 있으며, 손 소독제를 필수적으로 사용케 하고 있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