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T, 코로나19 지원 위한 기부 콘서트 안방 생중계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4-03 10:30 KRD7
#KT(030200) #코로나19 #기부콘서트 #안방생중계

KT, 11일 오후 6시 올레 tv와 Seezn에서 ‘라이브 K 콘서트’ 무료 생중계

NSP통신- (KT)
(KT)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KT(대표 구현모)가 오는 11일 오후 6시 인기 아티스트의 공연을 보면서 기부도 할 수 있는 라이브 K 콘서트(Live K Concert)를 올레 tv와 Seezn(시즌)에서 무료 생중계한다.

라이브 K 콘서트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영해 관객의 참여 없이 진행된다. 관중이 없는 공연임에도 불구하고 조명, 음향, 무대 연출 등 모든 공연 요소를 차별화해 생생한 현장감을 극대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라이브 K 콘서트가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만큼 아티스트들도 적극적으로 재능기부에 나섰다. 마마무, 김재환, 에이프릴, 비오브유(B.O.Y)가 출연을 확정하며 이번 공연에 힘을 실었다.

G03-8236672469

또 이번 공연은 기부 형식으로 진행된다. 올레 tv와 Seezn(시즌) 앱으로 시청하는 국내 시청자들은 ARS 모금에 참여할 수 있으며, K-POP 콘텐츠 해외 스트리밍 서비스 ‘케이브콘’으로 시청하는 해외 시청자들은 시청료 지급 형태로 기부 참여가 가능하다. 시청자들의 참여로 모은 기부금 전액은 기부단체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를 통해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달 26일 오픈한 올레 tv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라이브 K 콘서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송재호 전무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우울감과 답답함을 호소하는 국민이 많아지면서 심리적 방역이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는 요즘, KT가 준비한 라이브 K 콘서트가 문화생활의 새로운 대안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