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써볼까

그레이프랩, 노트북 거치대 ‘식목일 스페셜 에디션’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4-05 11:21 KRD7
#SK이노베이션 #그레이프랩 #노트북거치대 #식목일스페셜에디션

그래이프렙, 식목일 맞아 ‘바오밥나무’, ‘숲’, ‘베이지’ 등 스페셜 에디션 3종 출시

NSP통신- (그레이프랩)
(그레이프랩)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SK이노베이션이 육성하고 있는 친환경 사회적기업인 그레이프랩이 식목일을 맞아 특별히 제작된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그레이프랩의 대표 제품인 종이 한 장으로 만든 특별한 노트북 스탠드 ‘g.flow’의 신규 에디션으로 식목일을 맞아 나무와 환경 보전의 의미를 담아 제작됐다. 제품은 발달장애인 작가들이 나무와 숲을 모티브로 만든 작품을 적용한 아트 에디션이다.

이번 에디션에는 발달장애인 작가인 김현우 작가와 배경욱 작가가 참여했으며, 출시된 제품은 ▲바오밥나무 ▲숲 ▲베이지 등 3종이다.

G03-8236672469

삶에서 보고 느끼는 모든 것을 픽셀로 조형화 하는 기법을 가진 김현우 작가는 바오밥 나무를, 대담한 붓 놀림과 색채 조합으로 열정과 희망을 표현하는 배경욱 작가는 숲을 각각 그들만의 작품 방식으로 표현했다. 또 베이지는 깔끔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한 제품으로 풍력에너지를 사용해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 공정으로 생산된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인증 중성지로 제작됐다.

특히 식목일 스페셜 에디션 제작에 참여한 작가들은 제품 디자인과 제작에 참여하고, 제품이 판매될 때마다 수익의 30%를 배분 받게 된다.

이번 그레이프랩의 식목일 에디션은 카카오 메이커스 에서 단독으로 진행되며, 오는 4월 13일까지 판매된다.

그레이프랩은 사탕수수, 코코넛, 버려진 잡지 등을 이용해서 다이어리, 노트북 거치대, 책 거치대, 쇼핑백 등 감각적인 디자인의 소품을 만드는 회사다.

그레이프랩 김민양 대표는 “식목일을 맞아 환경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하는 목적으로 이번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며 “환경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성장 중인 그레이프랩은 발달장애인 작가들과 함께 환경과 자원을 소중히 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