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예보,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비접촉 업무 환경조성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4-07 18:13 KRD7
#예금보험공사 #사회적거리두기 #비접촉 #언택트 #코로나19
NSP통신-투명 가림막이 설치된 민원실 (예금보험공사 제공)
투명 가림막이 설치된 민원실 (예금보험공사 제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예금보험공사(이하 예보)는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발맞춰 사내환경과 재택근무 환경을 개선했다.

많은 직원이 일시에 모이는 구내식당은 4부제로 운영하고 여유 공간을 식사 공간으로 추가 활용하며 테이블 2개를 마주 붙이고 중간에 투명 아크릴 칸막이를 설치했다.

이어 1층 안내데스크와 민원실에도 투명 가림막을 설치했다.

G03-8236672469

재택근무 시에는 개인 PC사용을 원칙이지만 자녀의 온라인 학습 등으로 사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회사에서 본인이 사용 중인 인터넷 전용 미니PC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원활한 업무자료 활용과 동시에 정보보안이 되도록 ‘VPN웹하드’ 시스템을 새로 만들어 자료 등을 미리 업로드하고 재택근무 시 VPN웹하드에 접속해 접근이 가능하도록 조치했다.

이와 함께 오픈소스를 활용해 자체 개발한 ‘다중 화상회의시스템’을 통해 팀별 회의를 매일 1회 이상 개최해 복무관리와 원활한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환경을 조성했다.

예보는 “앞으로도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효과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언택트 워크(비접촉 근무)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