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컴투스, 게임문학상 수상작 기반 게임 제작 추진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4-08 10:48 KRD7
#컴투스(078340) #게임문학상수상작 #스토리게임 #드래곤퀸메이커

최우수작 ‘드래곤 퀸 메이커’ 토대로 스토리게임 개발하고 수상자는 스토리 작가로 제작 참여

NSP통신-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 수상작품집 내 드래곤 퀸 메이커 삽화. (컴투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 수상작품집 내 '드래곤 퀸 메이커' 삽화. (컴투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모바일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 수상작품을 기반으로 한 게임 개발을 진행한다.

컴투스는 창작 인재 발굴과 육성을 목적으로 지난 2018년부터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을 개최하고 있으며, 지난 해 공모전에서는 2개 응모 부문에서 대상과 각 부문별 최우수상 및 우수상 등 총 5개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 중 게임 시나리오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드래곤 퀸 메이커(최지혜 作)’가 실제 스토리게임으로 개발되는 첫 사례의 주인공이 됐다. 특히 수상작가인 최지혜씨는 최근 대학교를 졸업한 아마추어 창작자로, 이번 게임 제작 프로젝트에 객원 작가로 참여하며 의미를 더했다.

G03-8236672469

이번 게임화가 결정된 수상작 ‘드래곤 퀸 메이커’는 자신을 죽인 왕의 딸로 환생한 드래곤이 점차 복수를 벗어나 인간의 마음을 이해하고 행복을 찾아가는 로맨스 판타지 스토리를 담고 있다.

최지혜씨는 “내가 응모한 작품을 기반으로 게임이 제작되고 개발 과정에까지 함께 참여할 수 있게 돼 너무나 기쁜 심정이다”며 “앞으로도 해당 공모전을 통해 많은 참여자들이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컴투스는 단순히 상금 및 트로피를 수여하는 일반적인 공모전의 한계를 넘어 예비 창작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 최근 공모전 수상작품집 출간에 이어 이번 게임화까지 추진하며, 해당 공모전을 신규 IP 확보는 물론 창작자에게 실제 콘텐츠 개발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는 실질적인 창작 지원 사업으로 발전시켰다.

컴투스는 자회사 데이세븐을 통해 ‘드래곤 퀸 메이커’를 기반으로 한 스토리 게임을 제작할 예정이다.

한편 컴투스와 데이세븐은 최근 스토리텔링 중심의 콘텐츠 플랫폼인 스토리픽을 출시했으며, ‘킹덤’, ‘하트시그널’ 기반의 스토리게임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컴투스는 이번 공모전 수상작을 기반으로 제작되는 스토리 게임도 스토리픽을 통해 선보일 방침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