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G유플러스, U+tv 아이돌Live 서비스 출시

NSP통신, 이준석 기자, 2020-04-09 11:21 KRD7
#LG유플러스 #출시 #live #아이돌 #서비스

(서울=NSP통신) 이준석 기자 =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5G 특화서비스 U+아이돌Live에서 제공하던 차별화 기능과 아이돌 공연, 독점 영상을 TV에서 더 크고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IPTV용 ‘U+tv 아이돌Live’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U+tv 아이돌Live는 기존 U+아이돌Live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자사 IPTV 서비스인 U+tv에 탑재한 서비스이다. 스마트폰에서 이용하던 ▲생방송 중 좋아하는 멤버를 골라 볼 수 있는 멤버별 영상 ▲무대 뒤에서 촬영한 영상을 볼 수 있는 무대 뒤 카메라 ▲생방송 중 놓친 영상을 돌려볼 수 있는 타임머신 등 차별화 기능은 물론 U+아이돌Live의 독점 영상, 콘서트, 음악방송, 예능 등 2만4천편의 콘텐츠를 이제 대화면 TV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콘서트와 페스티벌이 취소 혹은 연기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도 강화 중이다. U+tv 아이돌Live 출시로 좋아하는 아이돌을 ‘방구석 1열’에서 무료로 즐기며 공연 취소와 연기에 대한 아쉬움을 달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G03-8236672469

U+tv 아이돌Live는 UHD2 또는 UHD3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U+tv 고객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U+tv 리모컨 메뉴 버튼을 누르고 TV앱을 선택해 U+tv 아이돌Live를 실행하거나, 리모컨 앞면 검색 혹은 옆면 음성 버튼을 누르고 마이크에 ‘유플러스 아이돌라이브 실행해줘’라고 말하면 이용 가능하다.

LG유플러스 문현일 IPTV상품담당은 "힘들고 지친 상황이지만 ‘팬심’을 위로하고 덕질’ 응원하고자 IPTV용 아이돌Live 서비스를 선보인다 "며 "기존 음악방송에서 볼 수 없던 멤버별 영상 등 덕후의 마음을 읽은 차별화 기능으로 누적 이용 시간 110만 시간을 돌파한 U+아이돌Live는 앞으로도 모바일과 TV의 장점을 살린 기능 선보이며 고객 경험 혁신에 앞장설 것 "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준석 기자 junseok387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