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휴온스,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 홈쇼핑 론칭

NSP통신, 박정섭 기자, 2020-04-20 14:29 KRD7
#휴온스 #홈쇼핑 #론칭 #흥행

(서울=NSP통신) 박정섭 기자 = 휴온스(대표 엄기안)의 국내 최초, 국내 유일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 건강기능식품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가 지난 18일 GS홈쇼핑 론칭 방송에서 판매효율 128%를 기록하며 갱년기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새로운 파란을 예고했다.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는 식약처 개별인정을 획득한 특허 균주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Lactobacillus acidophilus YT1, 이하 YT1)를 주원료로 한 여성 갱년기 유산균 건강기능식품이다.

YT1은 에스트로겐 수용체β(ER2)’의 발현을 도와 체내 에스트로겐을 활성화함으로써, 에스트로겐 농도 저하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여성 갱년기 증상들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G03-8236672469

건국대학교병원, 국립암센터에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에서 여성 갱년기 판단 지표인 ‘쿠퍼만지수(Modified KI)’의 대표적인 증상들인 ▲안면홍조 ▲질건조·분비물감소 ▲손발저림 ▲신경과민 ▲우울증 ▲가슴 두근거림 ▲근관절통 ▲피로 등의 총 10가지 개별항목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을 확인했으며, 총점 또한 21.5점이나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쿠퍼만지수(KI) 평가보다 더 자세한 29가지 항목으로 평가되는 갱년기 삶의 질 평가 지수(MENQOL)에서도 ▲신체적(3가지증상) ▲심리사회적(7가지증상) ▲혈관운동상태(16가지증상) ▲성적상태(3가지증상)에 대한 긍정적인 영향을 확인했으며, 갱년기 여성의 신체적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 모두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가 론칭 방송부터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은 이유는 인체적용시험으로 확인된 갱년기 증상 개선 효과와 더불어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에서 보기 드문 프로바이오틱스를 사용해 보다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이 주효했다고 회사 측은 평가했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면역력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면역세포의 70% 이상이 서식하고 있는 인체 최대 면역기관인 장(腸)내 유익균을 증가시켜 갱년기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면역력 증진과 배변활동에도 도움을 주는 제품이라는 점에서 소비자 니즈와 맞아떨어졌다고 휴온스 관계자는 설명했다.

한편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는 오는 21일 오전 10시 25분 롯데홈쇼핑, 29일 오전 6시 GS홈쇼핑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온라인 공식몰 ‘이너셋몰’을 통해서도 구입할 수 있다.

NSP통신 박정섭 기자 des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