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가수 데뷔’ 펭수, 하루 만에 지니 일간차트 1위 등극..대세 증명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20-04-22 13:10 KRD7
#펭수 #가수데뷔 #지니뮤직 #일간차트 #1위

데뷔 곡 ‘펭수로 하겠습니다’, 펭수의 빌보드 진출 염원 담은 곡..음원 수익금은 환경단체에 전액 기부 예정

타이거JK·비지·비비 등 힙합 뮤지션 협업 참여 완성도↑

NSP통신-▲펭수 첫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 표지 (지니뮤직 제공)
▲펭수 첫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 표지 (지니뮤직 제공)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대세’ 펭수가 가수 데뷔 하루 만에 지니 일간차트 정상에 올랐다.

EBS 연습생 출신인 펭수는 지난 21일 데뷔 앨범 ‘빌보드 프로젝트 Vol. 1’을 발매했다.

이 앨범은 지니뮤직이 EBS와 함께 선보인 펭수의 첫 번째 디지털 싱글로 힙합 뮤지션 타이거JK와 비지, 비비 등이 협업했다.

G03-8236672469

특히 앨범 타이틀 곡 ‘펭수로 하겠습니다(This is PENGSOO)’는 공개 하루 만인 22일 지니 일간차트 1위에 랭크되는 기염을 토해냈다.

이 곡은 펭수의 빌보드 진출 염원을 담고 있다.

펭수는 이번 음원 차트 1위에 대해 “감사하고 사랑한다. 펭러뷰”라고 자신의 SNS를 통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펭수의 음원 수익은 ‘세계 펭귄의 날’을 기념해 환경 단체에 기부될 예정이다.

이해일 지니뮤직 시너지협력단장은 “크리에이터 펭수의 보이스 매력이 힙합 뮤지션들과 조화를 이루며 팬들의 마음을 저격한 듯싶다”며 “랩과 요들송을 접목한 독특한 멜로디 또한 들을수록 빠져들게 만드는 인기 비결의 하나인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펭수의 신곡 ‘펭수로 하겠습니다’는 지니와 벅스 1위, 소리바다 17위, 멜론 29위 등에 오르며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