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시보건소, 국가필수예방접종 적기에 접종하세요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0-05-07 12:15 KRD7
#광양시 #광양시보건소 #국가필수예방접종

만12세 이하 어린이 무료 접종, 안전한 예방접종 안전수칙 준수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코로나19 유행 기간에도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한 안전한 예방접종을 적기에 실시해야 한다고 밝혔다.

국가필수예방접종은 감염병 예방을 위해 만12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국가에서 비용을 지원하는 접종으로, 총 17종의 백신을 비용부담 없이 무료로 접종 가능하다.

초·중·고 등교 개학을 앞두고 학교를 중심으로 수두와 유행성이하선염의 집단발생 위험 증가 우려가 있고, 코로나19 확진자 감소등으로 해외 교류가 증가할 경우 홍역과 풍진, 폴리오 등 해외 유입 감염병 유행 가능성이 있어 이에 대비하기 위한 표준일정에 따른 적기 예방접종이 필요하다.

G03-8236672469

질병관리본부에서도 국민이 안심하고 필수예방접종을 제때 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유행에 따른 안전한 예방접종 안내서’를 마련한 바 있다.

안내서의 예방접종 시 준수사항에는 △의료기관 방문 전 유선으로 방문가능 여부 확인 및 접종일 사전 예약 △방문 전 발열, 호흡기 증상 등이 있는 경우 증상 호전 후 예약일정 변경 △의료기관 방문 시 접종대상자의 보호자는 한 명만 동행 △의료기관 방문 시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제 사용 △귀가 후 마스크를 벗고 반드시 손을 비누로 씻기 △예방접종 대상자 또는 보호자가 자가격리자인 경우는 격리해제 후 예방접종 실시 등이 있다.

정선주 건강증진과장은 “예방접종을 지연하거나 중단할 경우 예방접종 대상 감염병 유행의 우려가 있어 예방접종은 적기에 실시해야 한다”며 “접종 시 질병관리본부의 예방접종 안내서에 따른 안전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보건소는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해 예방접종업무가 잠정중단된 상태로 중마통합보건지소 및 위탁의료기관에서 예방접종이 가능하며, 접종 확인 및 위탁의료기관 안내 등은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