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써볼까

카운터탑 방식의 쿠쿠 식기세척기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0-05-13 15:21 KRD7
#쿠쿠전자(192400) #사볼까 #카운터탑 #식기세척기 #마시멜로

3인용 식기세척기 ‘마시멜로’ 관심 속에 6인용과 12인용 중·대형 식기세척기 라인업 갖춰

NSP통신-쿠쿠전자 6인용 식기세척기 (쿠쿠전자)
쿠쿠전자 6인용 식기세척기 (쿠쿠전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대표 구본학)의 카운터탑 방식의 식기세척기가 눈에 띄는 실적과 함께 중·소형 식기세척기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여 나가고 있다.

쿠쿠에서 지난해 5월, 처음 출시한 3인용 식기세척기 ‘마시멜로’가 소비자들의 큰 관심 속에 성장세를 보임에 따라 올해 초 6인용과 12인용 중·대형 식기세척기로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며 식기세척기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실제로 쿠쿠의 전체 식기세척기의 4월 온라인 판매량은 전월 대비 약 44.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G03-8236672469

특히 마시멜로와 6인용 식기세척기는 설치를 위한 복잡한 공사 없이 싱크대 위 원하는 곳 어디에나 놓고 사용할 수 있는 카운터탑 방식으로 장소 제약이 상대적으로 적고, 간편한 설치가 장점으로 출시 이후 빠른 시장 점유를 보였다.

6인용 식기세척기의 경우 지난 2월 말 출시 후 4월 온라인 판매량이 전월 대비 167% 상승했고 3인용 식기세척기 마시멜로도 4월 판매량이 전달 대비 약 20% 증가하는 등 출시 내내 꾸준한 판매량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쿠쿠는 주거환경에 따라 설치 및 시공이 부담스러운 경우, 카운터탑 방식의 식기세척기가 설치 공간의 활용도를 높여줘 최근 급격히 증가하는 1인 가구나 3인 미만의 소규모 가정에 안성맞춤 제품으로 수요가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 카운터탑 식기세척기 시장에서 리딩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전략이다.

카운터탑 식기세척기 성장세를 이끌고 있는 6인용 식기세척기(CDW-A0611TS)는 3~4명으로 구성된 가정에서 사용하기 최적화된 중형급 제품으로 별도의 빌트인 설치 없이 주방 조리대 상단에 올려놓는 카운터탑 방식을 적용했다.

특히 타사 대비 넓은 와이드 바스켓은 오목한 밥그릇과 국그릇을 비롯해 프라이팬, 냄비와 같은 큰 사이즈의 조리 도구도 충분히 수납할 수 있어 많은 양의 식기들을 넉넉히 배치해 세척할 수 있는 점 때문에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NSP통신- (쿠쿠전자)
(쿠쿠전자)

한편 6인용 식기세척기(CDW-A0611TS)는 국내 6인 식기세척기로써 최대 면적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여 동급 사이즈 식기세척기 대비 한 번에 더 많은 양의 조리 도구 세척이 가능해져 더 편리하다는 평이다.

또 강력하고 뛰어난 살균 세척이 장점으로 타사 대비 약 2배 더 긴 43cm 사이즈의 특대형 세척 노즐을 탑재, 특대형 사이즈의 세척 날개로부터 강한 물살이 회전하며 분사되어 사각지대 없는 강력한 세척력을 자랑한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