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협, 취업난 속 ‘상반기 신입직원 전국 공동채용’ 실시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5-15 10:07 KRD7
#신협 #신입채용 #공동채용 #신입직원 #채용공고
NSP통신- (신협중앙회 제공)
(신협중앙회 제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신협중앙회는 지난 13일부터 사전 채용공고를 통해 2020년 상반기 신용협동조합 신입직원 공동채용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공동채용제도는 신협중앙회에서 채용계획이 있는 신협(조합)을 대상으로 채용 신청서를 사전에 접수받아 채용공고, 서류전형, 필기전형까지 진행하며 면접 및 최종 합격자, 근무조건 등은 모집 신협에서 결정하는 방식이다.

이번 채용규모는 20개 신협(조합) 39명 내외로 채용 지역은 서울, 부산‧경남, 인천‧경기, 대구‧경북, 광주‧전남, 충북, 전북, 강원, 제주 총 9개 지역에서 수신‧여신 등 금융사무 업무 전반을 담당할 일반직을 채용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일반상식‧선택과목(경영학‧경제학‧민법‧회계학 중 택1) 등의 필기전형, 면접전형(신체검사 등)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에 연령, 학력, 전공, 학점, 어학점수의 제한은 없으며 모집 신협 소재 지역 인재(입사 지원일 현재 본인·부·모 중 1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채용공고 신협 소재 지역에 주소를 두고 있는 자) 및 보훈대상자 (관계 법령에 의거)는 입사지원 시 우대받을 수 있다.

채용 일정은 5월 18일 09시부터 22일 18시까지 취업포털 ‘사람인’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 접수를 실시한다.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일은 5월 29일, 필기전형은 6월 6일 각 지역별 고사장에서 진행되며 이후 모집 신협별 최종 면접 절차를 거처 6월 26일에 최종 합격자가 발표된다.

다만 코로나19 추이에 따라 채용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취업포털 ‘사람인’ 홈페이지에 공고될 예정이다.

또한 신협은 합격자 발표 이후 최종 단계에서의 탈락자를 지역별 채용 인재 Pool로 구성해 신협 인력 공백에 따른 충원 필요시 해당 인재 Pool를 1순위로 활용, 지역별 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설 계획이다.

강형민 신협중앙회 경영전략팀장은 “이번 채용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굳게 닫힌 채용문을 열어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창립 60주년을 맞아 신협의 미래 100년을 함께 이끌 인재를 적극적으로 환영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협의 신입직원 공동채용은 2015년 시범 실시 이후 6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극심한 취업난 속에서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왔다.

신협은 매년 젊은 층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대학생 신협 체험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행사 참가자에게는 최초 1회 공동채용 서류전형 면제 특전 혜택이 제공되는 등 취업난이 극심한 현실에서 꾸준히 대학생들에게 신협으로의 취업 기회를 제공하며 ‘평생 어부바’의 가치 아래 더불어 잘 사는 사회를 실천하고 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