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네이버, 행안부·문체부와 협약…‘랜선타고 팔도미식’ 기획전 진행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5-15 10:23 KRD7
#네이버(035420) #행안부 #문체부 #랜선타고팔도미식 #코로나19

코로나19로 비대면 문화 확산에 따른 지역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 예정

NSP통신- (네이버)
(네이버)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네이버(대표 한성숙)가 지역 농특산물의 온라인 판로개척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행정안전부·문화체육관광부와 MOU를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소비가 급감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어가 및 요식업계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한 상생 협력의 일환이다.

네이버는 네이버쇼핑에서 15일부터 ‘랜선타고 팔도미식’ 기획전을 열고, 지역 농특산물의 온라인 판로 개척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G03-8236672469

옥천 송고버섯, 완도 활전복, 성주 참외, 제주 흑돼지 등 지역별 총 454개 인기상품을 시중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지역 농·어가 및 요식업계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에 도움을 주고자 비대면 소비 환경에 최적화된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 툴’이 도입된다. 판매자들이 실시간으로 영상을 스트리밍해 상품을 소개할 수 있고, 시청자들과의 실시간 채팅도 가능하다.

또 네이버쇼핑은 코로나19로 빠르게 진행된 비대면 문화 확산에 발맞춰, 지역 생산자가 온라인 판로를 확보할 수 있도록 판매상품 디자인, 판매망 제공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지역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함께하기 위해서 수수료를 무료로 지원하고,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위해 네이버쇼핑 내 푸드윈도, 모바일 네이버 트렌드판 등 다양한 영역에서 기획전을 추가로 노출할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