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융업계 일일동향

우리은행, 인니 의료진에 방호복 5000벌 기부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5-19 19:06 KRD8
#우리은행 #코로나19 #NH투자증권 #NH농협은행 #방호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19일 금융업계는 NH투자증권은 ‘동학개미운동’ 등 신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반영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은행이 의료진 감염이 심각한 인도네시아에 방호복 5000벌을 기부했다. 농협은행은 코로나19 피해농가의 농산물을 ‘은평푸드뱅크마켓’에 기부하며 나눔을 실천했다.

금융당국은 6개 금융그룹을 대상으로 오는 9월 통합공시를 실시해 개별공시로는 파악이 어려웠던 그룹 전체의 위험요인을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G03-8236672469

○ …우리은행, 인니 의료진에 방호복 5000벌 기부=우리은행이 지난 2014년 지분을 인수한 인도네시아 ‘우리소다라은행’이 보호장비가 부족한 인도네시아 의료진을 위한 방호복 5000벌을 기부했다.

인도네시아의 코로나19 확진자는 대도시를 중심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의료 현장에서는 방호복과 마스크 등 보호 장비가 부족해 많은 의료진이 감염됐다. 의약품과 의료장비 원재료 90%가 수입에 의존해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 …NH농협은행, 코로나19 피해농가 농산물 나눔 행사=NH농협은행은 지난 18일 HR·업무지원 및 신탁부문 박태선 부행장과 직원들이 은평구청을 찾아 ‘코로나19 피해농가 농산물 나눔행사’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농산물들은 은평구 사회종합복지관이 운영하는 ‘은평푸드뱅크마켓’을 통해 사회 복지시설 등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이곳은 기업 등으로부터 물품을 기부 받아 사회복지시설 및 저소득 가정에 전달하는 식품 나눔 은행이다.

○ …NH투자증권, 주식 관심 트렌드 반영 이벤트=NH투자증권은 최근 증가한 해외주식에 대한 관심을 반영한 ‘시작은 나무로’ 이벤트를 통해 해외주식 수수료율‧환전 우대 적용, 펀드 선취수수료 면제, 국내주식 수수료 평생 우대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김두헌 NH투자증권 디지털영업본부장 상무는 “최근 동학개미운동과 함께 주식에 도전하는 신규 투자자들이 급격히 늘고 있다”며 “투자의 ‘시작은 나무로’ 할 수 있게끔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6개 금융그룹, 9월 통합공시 실시=금융당국은 6곳의 금융그룹(교보‧미래에셋‧삼성‧한화‧현대차‧DB)을 대상으로 자본적정성 평가체계 개편, 통합공시 도입, 그룹 내부통제체계 도입 계획을 논의했다.

이 계획들은 3분기를 기준으로 실시될 예정이며 특히 ‘금융그룹 통합공시 방안’은 올해 9월 대표회사가 8개 부문 25개 항목을 취합‧검증한 후 일괄적으로 분기‧연간 공시를 시행할 예정이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