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카카오페이‧뱅크, 인증절차 간소화 ‘간편 연동’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5-20 09:38 KRD7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 #연동 #연결계좌 #통합관리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카카오페이는 카카오뱅크와 계좌 연결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금융자산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간편 계좌연결’과 ‘자산관리’ 연동을 시작한다.

먼저 계좌연결에서 번거로운 인증절차를 간소화한다. 카카오뱅크 계좌가 있는 카카오페이 사용자는 카카오페이 연결계좌 설정에서 ‘카카오뱅크 연결하기’ 버튼을 눌러 간편하게 계좌 연결을 할 수 있다.

계좌 연결 위해 반드시 거쳐야했던 계좌번호 확인‧계좌 점유인증‧ARS인증 등 과정 없이 카카오뱅크 인증 비밀번호 6자리만 입력하면 된다. 연결된 계좌를 통해 송금‧결제‧투자 등 카카오페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G03-8236672469

이와 함께 카카오페이 ‘자산관리’에 카카오뱅크가 연동돼 통합적인 금융자산‧지출 분석이 가능해진다. 카카오페이앱 내 자산관리 탭에서 공인인증서 없이 ‘카카오뱅크 간편연결’을 선택 후 카카오뱅크 인증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된다.

지난 3월에 오픈한 ‘자산관리’는 계좌‧투자‧내 차‧대출 등 데이터를 통해 사용자들의 자산이 어디에 집중돼있고 부족한지 분석해주는 서비스로 최근 서비스 사용자 300만명을 돌파했다.

‘자산관리’에서는 카카오뱅크뿐 아니라 모든 은행계좌와 신용카드 연결이 가능하며 계좌 잔고‧이체 내역‧카드 거래내역 등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여기에 소비패턴‧투자현황을 매일 업데이트해 분석하는 PFM(개인자산관리) 리포트도 오픈돼 체계적으로 금융생활 패턴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20일부터 29일까지 카카오뱅크와 함께 ‘간편 계좌연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간 내 프로모션을 통해 카카오페이에 카카오뱅크 계좌를 연결한 사용자 선착순 10만명에게 5000원 쿠폰을 제공한다.

브랜디, 무신사, 오프라인 카페(이디야‧스타벅스‧탐앤탐스‧투썸플레이스‧디쵸콜릿‧할리스커피‧공차‧카페베네‧카페드롭탑‧빽다방‧파스쿠치‧쥬시) 매장 중 한 곳에서 5100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하다.

또한 연결된 카카오뱅크를 주 계좌로 설정 후 카카오페이머니로 1회 이상 결제 시 추첨을 통해 1명에게 맥북프로, 5명에게는 에어팟 프로를 증정한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뱅크 간의 편리한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사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간편 계좌연결’과 ‘자산관리’ 연동을 시작했다”며 “계좌 연결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금융자산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