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한금융, ‘원 신한’ 전략…베트남 종합 펀드 플랫폼 오픈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5-22 11:01 KRD7
#신한은행 #신한아이타스 #베트남법인 #종합펀드 #원신한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신한은행의 베트남 현지법인 신한베트남은행이 신한아이타스와 함께 베트남 자본 시장의 투자 자산 관리‧신탁회계‧컴플라이언스 업무가 가능한 ‘종합 펀드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했다.

이번 플랫폼 오픈을 통해 신한베트남은행은 지난 2017년 한국계 은행 최초로 시작한 펀드 수탁업무의 영역을 확장해 베트남 자본시장에 진출한 국내 자산 운용사는 물론 베트남 현지 자산 운용사 대상으로도 종합 펀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번 오픈은 신한금융그룹의 원(One) 신한 전략의 일환으로 펀드 사무관리 서비스업체인 신한아이타스와의 협력으로 신탁회계 관련 노하우와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을 통해 높은 수준의 종합 펀드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었다.

G03-8236672469

이번 플랫폼을 시작으로 양 사는 베트남 자본시장에서 보다 폭넓은 증권 서비스를 제공하고 부동산 투자 금융 서비스에 진출하며 사업영역 다각화를 목표로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오픈이 신한금융 원신한 전략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베트남을 비롯한 글로벌 네트워크에서 신한아이타스와 협력해 사업을 확대하고 경쟁력을 강화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