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에픽세븐, 日 구글 매출 순위 7위 진입…‘길티기어 콜라보 효과’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5-22 15:27 KRD7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 #에픽세븐 #길티기어콜라보 #일본구글매출순위

아시아, 북미,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전체에서 매출 순위 상승세

NSP통신-일본 매출 순위.
일본 매출 순위.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의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개발사 슈퍼크리에이티브)이 일본 구글 마켓 매출 순위 7위에 진입했다.

이는 ‘길티기어 이그저드 레브 투(GUILTY GEAR Xrd REV 2, 이하 길티기어)’와 함께한 콜라보레이션 이벤트의 인기에 힘입은 바가 크다는 분석이다.

에픽세븐이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21일까지 진행한 길티기어와의 콜라보 이벤트는 글로벌 시장에서 호응을 얻으며 글로벌 매출 순위도 상승세를 타고 있다.

G03-8236672469

특히 이번 길티기어 콜라보레이션이 론칭 이후 최초로 진행됐던 일본은 지난 8일 일본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2위에 오른데 이어 22일에는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가 7위까지 상승했다.

또 싱가포르에서도 5월 8일 양대 마켓 매출 순위 5위권 진입이 성공했으며 캐나다와 프랑스 등 아시아를 넘어 북미와 유럽에서도 10위권까지 순위가 오르는 등 글로벌 전 지역에 걸쳐 상승 지표를 보이고 있다.

에픽세븐은 국내 매출 또한 이용자 소통 강화를 약속한 지난 1주년 간담회 이후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기 시작해 콜라보레이션 진행된 5월에는 줄곧 10위권을 유지해왔다. 오늘 기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 순위 14위에 올라 론칭 직후를 제외하면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 중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이상훈 실장은 “에픽세븐 팬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조금 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인 것이 이번 글로벌 시장에서 전반적인 상승세를 이끌어 낼 수 있었던 원동력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재미있는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로 보답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