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BMW코리아, 뉴 5시리즈·6시리즈 그란 투리스모 전 세계 최초 공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0-05-28 10:44 KRD2
#BMW코리아 #뉴 5시리즈 #뉴 6시리즈 그란 투리스모
NSP통신-BMW 뉴 5시리즈· (강은태 기자)
BMW 뉴 5시리즈· (강은태 기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BMW 코리아(대표 한상윤)가 27일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BMW 뉴 5시리즈와 뉴 6시리즈 그란 투리스모를 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에 진행되는 BMW 그룹의 첫 번째 공식 행사이자, 국내 수입차 역사상 처음으로 진행되는 월드 프리미어(World Premier, 세계 최초 공개 행사)다. 또 두 가지 월드 프리미어 모델을 동시에 공개하는 것도 BMW가 최초다.

BMW 대표 모델들이 한국에서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된 배경에는 BMW 그룹 경영진의 확고한 의지와 한국의 우수한 코로나19 방역체계 그리고 높은 시장 중요성 등이 큰 영향력을 발휘했다.

G03-8236672469

실제로 BMW 5시리즈의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국내 누적 판매량이 전 세계 1위를 차지했고 6시리즈는 2위를 기록하며 한국이 미국, 중국과 함께 가장 중요한 시장 중 한 곳이라는 사실을 입증했다.

BMW 5시리즈는 1972년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약 790만대 이상이 판매된 BMW의 베스트셀링 모델이자 중형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의 기준을 제시한다.

특히 BMW 6시리즈는 2010년 5시리즈 그란 투리스모로 첫 선을 보인 이래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앞세워 비즈니스와 레저를 모두 만족하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해 오고 있다. 이날 공개한 두 모델 모두 부분 변경 모델로 국내에는 올해 4분기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NSP통신
NSP통신-BMW 뉴 6시리즈 그란 투리스모 (강은태 기자)
BMW 뉴 6시리즈 그란 투리스모 (강은태 기자)

한편 행사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드라이브 더 뉴 노멀(DRIVE THE NEW NORM)’이라는 컨셉 아래 BMW 드라이빙 센터의 넓은 공간과 트랙을 활용해 완전히 새로운 비대면, 비접촉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 참석자들은 준비된 BMW 차량에 개별 탑승해 행사를 마치는 순간까지 차에서 하차하지 않는 등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