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달콤커피, 달콤으로 공식 브랜드 명 변경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0-05-28 10:45 KRD7
#달콤커피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달콤커피가 론칭 9년만에 공식 브랜드 명을 바꾼다.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 브랜드 달콤커피는 달콤으로 브랜드 명을 변경한다. 이에 신규 오픈하는 직가맹점은 모두 ‘달콤’ 브랜드로 운영된다.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은 ‘daily sweetness’(일상의 달콤함)이다. 커피를 넘어 다양한 가치 경험의 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는 카페 소비 트렌드에 맞게 음악과 라이프스타일, 휴식, 트렌드, 푸드테크 등 일상을 달콤하게 만드는 융복합 컬처테리아로서 카페 공간의 가치를 확장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NSP통신-달콤로고 (달콤커피 제공)
달콤로고 (달콤커피 제공)

또한 달콤은 사업 체질 개선 및 메뉴 경쟁력 제고를 위해 임원급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가를 새로 영입했다. 달콤 프랜차이즈 사업 부문의 총괄을 맡게 된 신임 박경철 전무는 파리크라상, 뚜레쥬르 등 국내 주요 프랜차이즈에서만 20년을 근무한 베테랑이다. 1999년 파리크라상의 직영 및 가맹사업 SV로 외식 프랜차이즈 커리어를 시작, 이후 국내외 영업 및 사업 총괄, 브랜드 경쟁력 혁신에 이르기까지 핵심 사업 부서를 두루 이끌어온 현장 중심형 리더다.

달콤 정창화 대표이사는 “기존 브랜드 명에서 ‘커피’를 뺀 것은 최근 카페에서 단순 커피 이상의 가치를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초세분화되고 있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의지를 담았다”고 밝혔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