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현대차 정몽구 재단·세종문화회관, 문화예술 사업 활성화 MOU체결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0-05-29 08:54 KRD7
#현대차(005380) #정몽구 재단 #세종문화회관 #권오규 #김성규
NSP통신-현대차 정몽구 재단-세종문화회관 업무협약 (현대차)
현대차 정몽구 재단-세종문화회관 업무협약 (현대차)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사장 권오규)과 재단법인 세종문화회관(사장 김성규)은 28일에 세종문화회관에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예술 사업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시민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문화예술 협력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우선 두 기관은 5월 28일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명인 김덕수의 일대기를 다룬 음악극 ‘김덕수전傳’을 공동주최했고 5월 29일에는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서 오후 7시 30분부터 생중계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이번 공연은 사물놀이 창시자인 김덕수의 무대인생 63주년을 맞아 제작한 음악극으로 제작총괄·극본의 한국예술종합학교 이동연 교수, 연출가 박근형이 제작진으로 참여했다.

특히 이번 공연은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추구하는 ‘일상 속 문화 확산’ 목적의 사회공헌 사업인 ‘예술세상 마을 프로젝트’와 연계해 사전에 예매한 관객에게 전석 무료로 제공됐다.

한편 앞으로도 두 기관은 문화예술 인재 양성 사업에 협력,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공동으로 주최하고, 세종문화회관의 공간을 활용한 활발한 교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