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시향토청년회, 문화재청 공모사업 선정된 생생문화재 추진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0-06-01 13:57 KRD2
#광양시 #광양시향토청년회 #문화재청공모사업 #생생문화재

참가자 모집 광양시청 홈페이지, SNS 등 통해 공지할 예정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향토청년회는 오는 6월 22일~ 10월까지 2020년 문화재청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생생문화재 사업을 추진한다.

1년차 시범사업으로 선정된 생생문화재 사업은 세계 최초 김 양식을 기념하고 있는 광양시 태인동 궁기마을에 소재한 전라남도 기념물 제113호 광양김시식지(光陽김始殖址)를 시민들을 위한 교육·체험·문화공연공간과 다양한 계층의 주민 참여를 이끌어 내 그 가치를 향유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향토문화진흥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목적으로 실시한다.

사업은 ‘오감만족 김 여행’을 주제로 △김 양식 지역문화유산 교육 △김 요리를 부탁해 △문화가 흐르는 김시식지 △김 풍작 민속놀이 현대화 등 총 4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 프로그램 구성을 여러 가지로 나누어 교육, 체험, 문화예술을 통한 문화재 가치와 의미를 되새긴다.

NSP통신

특히 오는 22일~ 24일까지 광양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김시식지와 용지마을회관에서 진행되는 ‘김 양식 지역문화유산 교육’은 김시식지 탐방, 지역문화유산 교육, 김 양식 기원교육, ‘김 풍작 기원’ 용지큰줄다리기 교육 및 체험, 김 노래 부르기, 김 양식 마을영화 상영, 태인문화제 영상 상영 순으로 진행되며 교육을 통해 세계적 건강식품이 된 오늘까지의 김을 지역문화유산과 접목한 교육을 통해 지역 문화유산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알 수 있고 새로운 문화콘텐츠 개발을 위한 기회로 만들 예정이다.

G03-8236672469

광양시향토청년회는 사업수행을 위해 지역 내 유관기관/단체와 업무협약식을 가지고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사업수행 역량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문화를 활성화하고, 장기화된 코로나의 영향으로 지친 광양시민들을 위한 뜻 깊은 문화향유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정부의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광양시민들이 안전하게 교육을 받고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은 광양시청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며 구글신청서를 통해 작성하면 된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