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새마을금고, 상반기 신입 공채 347명 채용…AI 온라인 필기전형 도입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6-03 10:15 KRD7
#새마을금고 #신입공채 #상반기채용 #온라인전형 #직원채용
NSP통신-새마을금고중앙회 외관 (새마을금고중앙회 제공)
새마을금고중앙회 외관 (새마을금고중앙회 제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인공지능 기반 필기전형을 도입한 ‘2020년도 상반기 새마을금고 직원 공채 지원서 접수’를 오는 8일부터 실시한다.

이번 신입직원 채용규모는 전국 228개 새마을금고에 총 347명으로 서류전형, 온라인 필기전형, 면접전형, 최종합격자 선정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AI(인공지능) 기반의 온라인 필기전형을 도입해 응시자의 코로나19 감염 예방효과는 물론 인공지능 활용에 따른 객관성과 공정성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G03-8236672469

온라인 필기전형은 개인별로 지정된 시간에 온라인에 접속해야 응시가 가능하며 반드시 유선으로 연결된 PC와 웹캠, 마이크 헤드셋을 사전에 준비해야 한다.

각 새마을금고는 독립법인으로써 급여, 복지 수준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새마을금고 홈페이지 등록된 새마을금고별 경영공시를 참고한다면 새마을금고를 선택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오는 08일부터 10일 17시까지 3일간이며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해야 한다.

특히 마지막 날에는 지원자가 많이 몰릴 수 있고 지원서 접수 중이라도 17시 이후에는 전산이 마감되므로 반드시 사전에 최종지원을 완료해야 한다.

최종면접에 참석했으나 아쉽게 탈락한 지원자는 ‘신입직원 인재풀’에 자동으로 등재되며 인근의 다른 새마을금고에서 추가로 신입직원을 채용하는 경우 면접전형(추가채용)에 곧바로 응시할 수 있다.

이 경우, 새마을금고가 지역 내 신입직원 인재풀에 등록된 지원자에게 먼저 추가채용 면접에 응시할 것을 권유하며 지원자는 응시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추가채용은 각 새마을금고의 경영환경, 인력상황의 변동에 따라 실시여부가 결정된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위기 상황에서 많은 기업들이 채용을 연기하거나 취소하고 있지만 새마을금고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고 지역사회에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상반기 공채 실시를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