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기도시공사, ‘친환경 수열에너지’ 도입 추진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6-05 16:20 KRD7
#경기도시공사 #친환경 수열에너지 #경기도 #한국수자원공사 #시흥시
NSP통신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경기도시공사가 경기도·광명시·시흥시·한국수자원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5개 기관은 이번 체결로 수열에너지 도입을 위한 행정적‧기술적 지원, 사업지구의 수열에너지 도입, 광역상수도 수열원을 활용한 사업 적극 발굴 및 공급을 위해 교류,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광역원수 수열에너지는 한국수자원공사의 광역원수 관로 내 하천수와 대기기온과의 온도차를 이용하여 얻어지는 에너지로 건물에 냉난방을 공급할 수 있으며, 기존 건물 옥상의 냉각탑을 대체하여 도심의 열섬현상 해소, 미세먼지 저감 등 친환경 도시조성에 기여할 수 있다.

G03-8236672469

특히 경기도시공사에서 시행 중인 ‘광명시흥 도시첨단산업단지’를 친환경 수열에너지 시범사업 지구로 우선 추진하고, 시범사업지구의 성과분석 후 경기도 내에서 시행하는 각종 공공개발사업에 수열에너지 확대적용을 검토할 계획이다.

한국수자원공사에 따르면 광역원수의 수열에너지를 광명시흥 도시첨단산업단지에 활용할 경우 노후 경유차 3386대 운영 시 발생하는 미세먼지 약 48톤이 저감 되며, 온실가스 2만2000톤 감축으로 여의도의 7.1배 면적에 336만 그루의 소나무를 식재하는 효과가 있다.

이헌욱 경기도시공사장은 “미세먼지 저감 및 친환경에너지 도입이라는 정부 정책을 적극 이행해 지속 가능한 도시개발과 저탄소 녹색 도시 기반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