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북은행-인라이플, AI 활용기술 및 빅데이터 교류 협력 협약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0-06-17 17:22 KRD7
#JB금융그룹 #인라이플 #AI #빅데이터 #인라이플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JB금융그룹(175330, 회장 김기홍)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16일 챗봇 전문솔루션 업체인 인라이플과 인공지능(AI) 기반 고객 응대 서비스 개발과 빅데이터 교류를 통한 데이터 플랫폼 영역 확장을 위한 업무 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인라이플은 자체개발한 AI엔진 ‘LUCY’로 AI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 업체로, 자체 인공지능 분석 기술 및 빅데이터 보유를 통해 챗봇을 매개로 비대면 채널 상담역할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언택트’가 떠오르고 있는 금융환경에서 비대면 채널에 대한 기술 협업으로 전북은행만의 디지털 금융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G03-8236672469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JB전북은행의 언택트 금융 경쟁력과 인라이플의 인공지능, 빅데이터, AD Tech 등 첨단 디지털 신기술의 기술력 등 양사의 역량을 결합해 제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양사는 중장기적인 협업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분석을 전문으로 하는 ‘AI(인공지능), 빅데이터 공동 협업체(TFT)’를 신설해 지속적인 기술 교류로 디지털 기술력 증진에 나설 방침이다.

서한국 전북은행 부행장은 “전북은행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경험해보지 못한 비대면 고객 응대 서비스와 비금융데이터와 금융데이터의 교류를 통한 새로운 개념의 상품 제안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에게 차세대 디지털뱅크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라이플 관계자는 “금융고객 접점의 방대한 데이터를 보유한 전북은행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인공지능 관련 기술들이 보다 실용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사례를 만들어 내는 것은 매우 큰 의미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