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산상록署-청소년창업비전센터, 위기청소년 보호·지원 MOU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6-19 13:50 KRD7
#안산상록경찰서 #위기청소년 #안산청소년창업비전센터 #심헌규 #업무협약

위기 청소년 대상…사회자립 지원 기획 확대

NSP통신-18일 안산청소년창업비전센터에서 안산상록경찰서와 안산청소년창업비전센터가 위기청소년 보호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상록경찰서)
18일 안산청소년창업비전센터에서 안산상록경찰서와 안산청소년창업비전센터가 위기청소년 보호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상록경찰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상록경찰서(총경 심헌규)와 안산청소년창업비전센터는 18일 안산시 상록구에 있는 안산청소년창업비전센터에서 위기청소년 보호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가정 및 학교의 보호와 지지를 받지 못하는 위기청소년을 보호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위기청소년들은 범죄환경에 쉽게 노출돼 있어 안전장치인 울타리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안산상록경찰서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취약계층 청소년을 적극 발굴해 조력 확대로 위기청소년 보호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며 위기청소년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학교전담경찰관은 학교․가정 밖 청소년을 적극 발굴해 청소년들이 정서적․경제적인 고립으로부터 안전한 사회기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공동체 치안체계를 구축했다.

G03-8236672469

안산청소년창업비전센터(센터장 손준영)는 16세이상 청소년들에게 네일아트, 미용, 피부, 메이크업 등 교육을 무상제공하며 자격증을 취득한 후 취업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와 상담을 지원을 하고 있다.

다양한 이유로 학업을 진행할 수 없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적인 자립은 물론 또래 친구들과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상록경찰서에서 발굴한 위기청소년을 연계 받아 사회자립을 위한 상담과 경제지원을 계속할 계획이다.

심헌규 안산상록경찰서장은 “학교전담경찰관에게 우리청소년들이 건강한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학교폭력 예방활동은 물론 학교 밖 청소년 및 위기청소년들을 세심하게 살펴 건전하고 당당한 사회인으로 설 수 있도록 견인차 역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