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은, 신임 부행장 신경택·이상호 임명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6-24 19:33 KRD7
#수출입은행 #부행장 #신임 #신경택 #이상호
NSP통신-(왼쪽부터) 신경택·이상호 수출입은행 신임 부행장 (수출입은행 제공)
(왼쪽부터) 신경택·이상호 수출입은행 신임 부행장 (수출입은행 제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한국수출입은행(이하 수은)은 프로젝트금융본부장에 신경택 기획부장을, 신설되는 경협사업본부장에 이상호 해외사업개발단장을 선임했다.

신경택 신임 부행장은 산업설비금융부, 울산지점장, 뉴욕사무소장, 기획부장을 역임했으며 앞으로 프로젝트금융본부를 지휘할 예정이다.

이상호 신임 부행장은 경협사업2실, 미래경영실장, 워싱턴사무소장, 해외사업개발단장 등을 역임하고 향후 경협사업본부를 이끌 예정이다.

G03-8236672469

유상원조 전담기관인 수은은 정부의 ODA(공적개발원조) 확대 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대외경제협력기금(EDCF) 담당본부를 기존 1본부에서 2본부로 확대·재편했다.

이에 따라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의 기획·제도·기술지원은 경협총괄본부가,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의 개별 사업 심사·집행·사후관리는 경협사업본부가 담당하게 되며 향후 수은의 ODA 전문성과 효율성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