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넥슨, 기대작 던파 모바일 8월 12일 中 서비스 시작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6-27 12:07 KRD7
#넥슨 #던파모바일 #중국서비스 #네오플 #던전앤파이터

빠른 액션 및 호쾌한 타격감 등 원작에 충실, 모바일에 맞춘 최적화 콘텐츠 추가

NSP통신-던파 모바일은 어제(26일) 밤 중국 제남 대명호(大明湖)에서 진행된 LED쇼를 통해 출시 일정을 전격 발표했다. (넥슨)
던파 모바일은 어제(26일) 밤 중국 제남 대명호(大明湖)에서 진행된 LED쇼를 통해 출시 일정을 전격 발표했다. (넥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대표 이정헌)이 2D 액션RPG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 모바일, 개발 네오플)’을 오는 8월 12일 중국에 출시한다.

중국 서비스는 PC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를 현지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텐센트가 맡는다.

던파 모바일은 2005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으로 2008년 중국에 진출해 대표 스테디셀러 게임으로 자리매김하며 장기 흥행을 이어온 ‘던전앤파이터’ IP 기반의 모바일 2D 액션RPG다.

G03-8236672469

특히 던파 모바일은 사드 사태 이전인 2016년경 판호를 미리 받은 상황으로 서비스에 큰 문제가 없다면 중국 특수가 기대되고 있다.

던파 모바일은 중국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와 대규모 테스트를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 왔으며 지난해 12월부터 시작한 사전등록에는 5400만명 이상의 유저가 참여해 중국 최대 기대작임을 보여줬다.

던파 모바일은 좌우 이동 방식(횡스크롤) 바탕의 빠른 액션과 호쾌한 타격감 등 원작의 강점을 살리는 동시에 모바일 플랫폼에 맞춘 최적화 콘텐츠로 던전앤파이터 고유의 액션성을 살렸다는 평가다.

네오플 노정환 대표는 “던파 모바일은 중국에서 선보이는 던전앤파이터 IP 기반의 첫 모바일게임”이라며 “PC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를 서비스하며 축적해온 노하우와 텐센트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서비스를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텐센트는 6월 27일 개최하는 신작 발표 행사 ‘Tencent Games Annual Conference’에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관한 추가 정보를 발표할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