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위군, “통합신공항 우보 단독후보지 선정하고, 인센티브는 의성이 다 가져라”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0-06-30 15:41 KRD7
#군위군 #통합신공항 #우보단독후보지 #의성군

군위군, 공동후보지를 전제로 한 논의에 참여 않기로

NSP통신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군위군은 지난 26일 개최된 이전부지 선정실무위원회의 결과에 대해 2만4천 군위군민과 함께 깊은 유감을 표명한다고 30일 밝혔다.

군위군은 군위 우보 단독후보지가 주민투표의 정당성을 갖췄으며, 법에 적법함에도 대구공항 이전부지로 부적합하다는 선정실무위원회의 결론은 특별법은 물론 주민투표마저 무시하는 처사라고 강하게 불만을 표출했다.

군위군은 또 “지금의 갈등을 예상해 예비이전후보지 단계부터 반대해온 군위군의 의견을 묵살하고, 지금까지 끌고 온 것을 보면 군위 우보 단독후보지는 구색 맞추기에 지나지 않았는지 그 배경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격분했다.

G03-8236672469

특히 “최근 경북도의 행보를 보면 법률적, 사실관계에 대한 시시비비는 접어두고 무조건적인 한쪽 편들기로 경북 내에서 군위군은 없는 것 같아 군위군민의 가슴은 멍울이 지고 있다”고 울분을 터트렸다.

또한 “이 고립에서 군위군의 정의로운 외침은 한낱 작은 지자체의 고집으로만 비춰지고 있어 안타깝다”고 말했다.

이어 “군위군은 법률적인 부분을 접어두더라도, 절대 공동후보지를 신청할 수 없다는 의지를 재차 천명한다”며 “진정으로 대구경북의 미래를 생각한다면 새로운 대구공항은 군위 우보 단독후보지여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군위군은 민항 활성화에 가장 큰 기반인 50km 반경내 인구수가 353만명으로 공동후보지 169만명의 2배이며, 비행안전에 가장 중요한 안개일수는 5일로 공동후보지 58.8일보다 무려 11배가 적은 것 등이 그 이유라고 근거를 제시했다.

이에 따라 군위군은 “군민의 뜻을 거스르는 공동후보지를 전제로 한 어떠한 논의에도 참여하지 않기로 결정했다”며 “통합신공항 이전부지는 군위 우보 단독후보지를 선정하고, 모든 인센티브는 의성군이 가져라”고 의성군에 제안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