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H, 세종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첫 삽’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6-30 17:29 KRD7
#LH #세종시 #세종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행복도시
NSP통신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LH가 ‘세종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5-1 생활권’에 건설되는 세종 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이하 세종 시범도시)는 도시문제 해결, 삶의 질 향상, 혁신 산업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2018년 1월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로 지정됐다. 모빌리티 등 스마트 요소를 집적·구현하는 융·복합 신기술에 대한 테스트 베드로서의 역할을 담당한다.

LH는 지난해 12월 국내 최초로 직주근접을 위한 용도혼합, 보행중심의 차 없는 도시구조 등의 내용을 담은 혁신적 공간계획을 수립했다. 이를 기반으로 도시 내 시민이 우선적으로 시범도시 스마트 혁신 요소를 체험함과 함께 기업이 실증할 수 있는 ‘스마트 퍼스트타운(가칭)’을 내년 말까지 조성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아울러 세종 시범 도시의 혁신성과 효율성을 담보하기 위해 민간이 계획부터 운영단계까지 참여하는 민·관 공동 사업추진체계(SPC)를 오는 2021년 설립한다. SPC는 도시 내 스마트서비스 구축·운영 및 선도지구 조성 추진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임동희 LH 세종특별본부장은 “세종 시범도시 착공을 계기로 시민 행복을 높이고 기업에게는 창조적 기회를 제공하는 플랫폼 도시로서의 성공 모델을 창출하고자 한다”라며 “LH는 앞으로도 스마트 건설 분야를 선도하고 글로벌 스마트시티의 성공 모델을 구현하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